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 신자들은 하나님의 완전한 백성이 하나님의 이름을 그들의 이마 즉 마음에 소유하게 될 것을 믿는다(계 14:1). 성경은 하나님의 거룩한 이름을 수십 가지나 수록하고 있다. (7.1)
예수께서는 아버지의 이름, 즉 성품을 인류에게 계시하기 위해 오셨다. 하나님의 이름을 마음에 소유하는 것이 무슨 뜻인지 알기 위해서는 그의 이름들을 연구하지 않으면 안 된다. 본서 그 이름 아름다워라 는 하나님의 성호들 중 성경에 빈번하게 나오는 것 몇 가지를 심층적으로 연구한 책이다. 그리고 부록에는 수백 개에 달하는 성호 목록을 수록하였다. (7.2)
진지한 성경학도는 그 이름 아름다워라 에서 놀라운 지식의 광맥을 발견할 뿐 아니라, 저자가 사용하는 성경 연구 방법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많은 성경학도가 이 책을 통해 철저하게 성경적인 연구 방법을 배우게 되기를 바란다. 독자들은 이 책을 읽을 때, 한 편에 성경을 펴놓고 기도하는 마음으로 하나하나 확인해 가며 읽는 것이 좋을 것이다. (7.3)
아무쪼록 사랑하는 한국인 독자들이 이 책을 통해 하나님을 더 깊이 알고 보다 높은 차원의 삶으로 인도되어 필승의 신앙인들이 되기를 기원한다. “이기는 그에게는 내가 감추었던 만나를 주고, 또 흰 돌을 줄 터인데, 그 돌 위에 새 이름을 기록한 것이 있나니, 받는 자밖에는 그 이름을 알 사람이 없느니라”(계 2:17). “이기는 자는 내 하나님 성전에 기둥이 되게 하리니, 그가 결코 다시 나가지 아니하리라. 내가 하나님의 이름과 하나님의 성, 곧 하늘에서 내 하나님께로부터 내려오는 새 예루살렘의 이름과 나의 새 이름을 그의 위에 기록하리라”(계 3:12). (7.4)
번역하느라고 여러 달 동안 수고한 나의 친구 이종욱 형제와 출판을 맡아 준 한국의 삼육대학교 신학연구소장 남대극 박사에게 감사한다. (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