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소 제단으로의 부르심 제4부 거룩한 열성 제23장 제사는 가시적인 기도
 이제 지구로 돌아온다. 그곳은 어둡고 생기가 없는 것처럼 보인다. 하지만 믿음으로 하나님과 동행한다. 우리는 하나님과 대면하는 교제하는 상상이 현실이 될 그날까지 새로운 힘과 계속할 용기를 얻는다. (191.4)
 우리의 기도를 뜻 깊게 할 수 있는 다른 방법은 기도와 함께 헌물이나 봉사의 형태로 하나님께 선물을 드리는 것이다. 우리가 죄를 지었다면 여분의 헌금을 추가로 준비할 수도 있을 것이다. (191.5)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짐승 헌물이 상당한 대가를 지불해야 했기 때문에 그들의 죄의 결과가 어떤 것인지 깨닫고 기억할 수 있었던 것과 같이 우리도 우리의 죄의 결과로 어떤 대가를 지불하게 되면 우리의 실수를 기억하게 될 것이다. (192.1)
 제사가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실제적이었던 것처럼 우리의 기도가 더욱 실제적이 되도록 도움을 주는 여러 방법들이 있지만 우리는 다음의 세 가지를 기억해야 한다. 첫째, 우리가 하나님께 드리는 어떤 것도 이미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것이다. 우리는 그분의 은총이나 용서하심을 절대로 값으로 살 수 없다. 둘째,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것은 우리의 마음이다. 유형의 증표 그것들이 우리의 생각을 나타낼 때에만 가치가 있다. 셋째, 우리를 구원할 단 하나의 선물은 그리스도 예수의 희생이다(롬 3:24). 우리에게 주어진 하나님의 선물은 값없이 주신 것이지만(사 55:1) 하나님께는 값없는 것이 아니었다. 엄청난 값으로 그것을 사신 것이다. (192.2)
 우리가 기도할 때에 우리는 하나님과 연결되었다는 확신을 가질 수 있다. 오그레이디의 무전 통신이 그 위를 높이 날고 있었던 핸포드와 닿았을 때 그가 확신한 것처럼 우리도 확신할 수 있다. (19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