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미국의 앤드류스 대학교에서 출판된 영어로 쓴 본인의 책 Israel of God in Prophecy가 한국어판으로 나오게 됨을 인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특별히 이 일과 관련하여 나는 삼육대학교의 구약학 교수 김상래 박사에게 감사를 표하고 싶다. 그는 그의 기량과 헌신으로 모든 한국분들이 이 연구를 접할 수 있게 해 주었다. (1.1)
 이 연구의 목적은 현대 그리스도인들로 하여금 성경 예언의 구속적 중심에 대해 다시 한 번 관심을 환기하기 위한 것이다. 우리는 특별히 그 예언의 소망과 관련하여 성경을 오해할 수 있다. 오늘날 기독교계의 많은 이들이 예언은 문자적 이스라엘, 중동의 유대 백성들과 그들의 나라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는 가르침을 받고 있다. 그러나 성서에 대한 이 인기 있는 문자주의는 하나님의 말씀의 좀 더 넓은 예언의 문맥에서 검증받을 필요가 있다. 신약에 나타난 복음의 기초는 그리스도가 모든 예언의 중심임을 선포한다. 그래서 모든 예언 구조와 관련하여 신약이 최종적이고 결정적인 하나님의 말씀을 제시한다. 한 마디로, 성경 예언의 핵심은 근본적으로 이스라엘 중심이 아니라 그리스도 중심이다. 이 구속적 주제는 그리스도와 그의 제자들이 어떻게 히브리 성경을 사용하였는 지를 탐색함으로써 분명히 드러난다. 결국 예언 해석의 분명한 원칙들은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님의 구속의 계획의 근본적인 통일성을 확증하는 신약에서 발견되는 것이다. (1.2)
 이 한국어판이 진리를 찾는 많은 구도자들을 성경의 그리스도에게로 더 가까이 이끌고 구속사 안에서 메시아적 소망을 선명히 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바이다. 모든 독자들이 하나님의 놀라우신 약속을 믿는 일에 격려를 받기 바란다. (1.3)
 Hans K LaRondelle


 May enory reader be encouraged to trust in the wonderful promises of Good.

 Hans La Rondelle (1.4)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