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와 우리 자녀들을 위하여
 “나타난 일은 영구히 우리와 우리 자손에게 속하였”다(신 29:29). 어떤 사람들은 종교란 늙은 사람들과 인생 낙오자들의 관심사일 뿐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다니엘은 유약한 사람도 인생 낙오자도 아니었다. 그는 실로 우수한 사람이었으며, 성공적인 생활을 살았으며, 다니엘의 이야기가 시작될 때의 다니엘은 아직 청년이었다. (300.7)
 다니엘의 이야기들은 청년들의 관심을 사로잡으며, 다니엘의 영웅들은 젊은이들로 하여금 유혹의 한가운데서도 참되게 서도록 그 혼을 분발시킨다. 여러분들은 영원히 별들처럼 빛나는 사람들을 생각할 때 어린이들을 제쳐놓지 말아야 한다. 하나님은그의 왕국에 어른들뿐만 아니라 어린 사람들도 거주하게 되기를 바라신다. 예수님께서 말씀하시기를 “어린 아이들을 용납하고 내게 오는 것을 금하지 말라 천국이 이런 자의 것이니라”고 하셨다(마 19:14). (300.8)
 주님을 사랑하는 어린아이들은 보석, 그것도 값비싼 보석들이다. 그분이 사랑하는, 그분의 소유들이다. (300.9)
새벽별 같은 보배
그의 빛날 면류관에 달려
아름답고도 밝게 비치네
그의 면 류관을 위하여.
(301.1)
 여러분도 나누어 갖기를 원하는가?
 여러분의 가족이나 이웃에 낯 모르는 어린아이들이 있을 것이다. 또 나이 많으신 가족들, 예컨대 노부모님이나 처 부모, 혹은 배우자가 있을 것이다. 친구들이 있고, 또 깊이는 모르나 더 깊이 사귀고 싶은 사람들도 있을 것이다. 그들과 함께 무엇인가 나누어 갖고 싶을 것이다. 하나님의 은혜로 “많은 사람들을 옳은 데로 돌아오게”하고 싶을 것이다. (301.2)
 여러분이 할 수 있는 가장 값진 일의 하나는 지금 당장 여러분의 집이나 친구의 집에 성경공부반을 설치하는 것이다. 5 명에서 10 명 내의 사람들의 명부를 준비하라. 하나님께서 당신을 지도하고 그들의 마음을 준비시켜 주시도록 기도하라. 그 다음에 적절한 시간을 택해 그들을 초청하라. (301.3)
 참석한 모든 사람이 성경을 지참해야 한다. 공부 시작과 끝에는 꼭 기도를 할 것이다. 공부 시간은 60 분 정도가 좋다. 이 책을 지침서로 이용할 경우에는 첫 페이지부터 시작해서 그 자리에 앉은 모든 사람이 이해할 수 있도록 진도를 천천히 이끌어 끝까지 마스터하도록하라. (301.4)
 각 사람으로 하여금 스스로 하나님이 얼마나, 그리고 어떻게 우리를 사랑하고 돌보시는 지를 발견케 하라. 하나님께서 여러분을 축복하실 것이다. 이제 곧 우리 모두는 두번째 오시는 우리의 “왕”을 맞이하여 성도들과 같이 “별들처럼 영원히 빛날” 것이다. (301.5)
 참고

 1. McNeill, Rise of the West, pp. 444, 452, 453.

 2. W. O. Cushing, “Jewels,” in Christ in Song, rev. ed., comp. F. E. Belden (Washington, D.C.:F. E. Belden, 1908), no. 8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