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기서 죽지 않을 특권을 얻은 사람들은 창조력의 경이, 속죄애의 오묘를 결코 사라지지 않는 기쁨으로 명상한다. 하나님을 등한히 하도록 유혹하던 잔인하고 기만적인 원수는 더 이상 없다. 모든 능력과 재간은 증가되고 발달된다. 지식을 얻는데 두뇌가 피로해지거나 정력이 소모되는 일이 없다. 가장 큰기도(企圖)도 실행되고, 가장 고상한 포부도 성취되며, 가장 높은 희망도 실현될 것이다 그럴지라도 거기에는 여전히 정복해야 할 새로운 높은 봉우리, 경탄할 수밖에 없는 새로운 경이, 이해해야 할 새로운 진리, 마음과 몸과 영의 능력을 다 기울이게 하는 새로운 연구 대상들이 있게 된다.” (1091.5)
 “우주의 모든 보화가 구원받은 하나님의 백성들의 연구 대상으로 펼쳐진다. 죽음의 속박에서 벗어난 그들은 멀리 떨어진 다른 세계들, 곧 인간의 불행을 보고 슬프게 탄식하고, 한 영혼이 구원을 받았다는 소식을 듣고서는 기쁨의 노래를 불렀던 다른 세계들을 향하여 피곤을 모르는 날개를 펴고 날아간다. 말로 표현할 수 없는 기쁨으로 땅 위의 자녀들은 타락하지 않은 다른 세계의 주민들의 지혜와 기쁨을 같이 나누게 된다. 그들은 여러 시대에 걸쳐 하나님의 솜씨를 명상함으로 얻은 지식과 지혜의 보화를 같이 나눈다. 그들은 흐려지지 않은 시력으로 창조의 영광 곧 별들과 태양계들이 모두 그들에게 정해진 일정한 궤도를 따라 하나님의 보좌를 돌고 있는 것을 보게 된다. 가장 작은 것에서부터 가장 큰 것에 이르기까지 만물 위에는 창조주의 이름이 기록되고, 모든 것에는 창조주의 능력이 표현되어 있다.” (1091.6)
 “그리고 영원한 세월이 흘러감에 따라 하나님과 그리스도에 대한 더욱 풍성하고 더욱 영광스러운 계시가 나타난다. 또한 지식이 발전되어 감에 따라 사랑과 존경과 행복도 증가될 것이다 사람들이 하나님에 대하여 배우면 배울수록 그분의 품성에 대한 그들의 감탄은 더욱 커질 것이다. 예수께서 그들에게 속죄의 풍성한 부와 사탄과의 대쟁투에 있어서의 놀라운 결과를 제시해 주실 때 구속 받은 자들의 마음은 더욱 열렬한 헌신의 마음으로 감동되고, 그들은 더욱 충만한 기쁨으로 금 거문고를 탄다. 그리하여 천천 만만의 무리는 음성을 합하여 찬양의 대합창을 한다.” (1092.1)
 ‘내가 또 들으니 하늘 위에와 땅 위에와 땅 아래와 바다 위에와 또 그 가운데 모든 만물이 가로되 보좌에 앉으신 이와 어린양에게 찬송과 존귀와 영광과 능력을 세세토록 돌릴지어다’(계 5:13).” (1092.2)
 “대쟁투는 끝났다. 죄와 죄인들은 없어졌다. 온 우주는 깨끗해졌다 오직 조화와 기쁨의 맥박만이 온 우주의 만물을 통하여 고동한다. 생명과 빛과 환희가 만물을 창조하신 분에게서 끝없이 넓은 우주로 퍼져나간다. 가장 작은 원자(原子)로부터 가장 큰 세계에 이르기까지, 만물은 생물계와 무생물계를 막론하고 조금도 흠이 없는 아름다움과 완전한 기쁨으로 하나님은 사랑이시라고 선포한다.”(각 시대의 대쟁투, 677, 678). (1092.3)
 H. 동산과 들판에서의 삶
 “우리의 눈을 흐리게 하는 휘장이 제거되면, 오늘날 우리가 현미경으로 잠깐씩 보는 아름다운 세계를완전히 볼 수 있을 것이며, 망원경을 통하여 멀리 보는 하늘의 영광도 눈앞에서 볼 수 있을 것이다. 죄의 상처가 제거되고, 온 세계가 ‘주 우리 하나님의 아름다움 속에’ 나타날 때에, 얼마나 훌륭한 연구 분야가 우리 앞에 열릴 것인가! 거기서는 과학자가 창조물에 기록된 말씀들을 읽을 것이며, 악의 법칙을 다시 생각나게 하는 것은 찾을 수가 없을 것이다. 만물이 내는 음악 소리를 들으면서 탄식과 슬픔의 나직한 울음소리는 들을 수 없을 것이다. 모든 피조물에서는 한가지 필적만 보일 것이며, 광대한 우주에 크게 씌어진 하나님의 이름을 볼 수 있을 것이다. 땅이나 바다나 하늘에도 악의 흔적은 남아 있지 않을 것이다.” (1092.4)
 “거기서는 에덴의 생활, 즉 전원 생활이 영위될 것이다. ‘그들이 가옥을 건축하고 그것에 거하겠고, 포도원을 재배하고 열매를 먹을 것이며 그들의 건축한 데 타인이 거하지 아니할 것이며, 그들의 재배한 것을 타인이 먹지 아니하리니, 이는 내 백성의 수한이 나무의 수한과같겠고, 나의 택한자가그 손으로 일한것을 길이 누릴 것’이기(사 65:21, 22) 때문이다.” (1092.5)
 “거기 ‘나의 성산에서는 해함도 없겠고 상함도 없으리라. 야훼의 말이니라.’(사 65:25). 거기서는 사람이 잃었던 통치권을 회복하고, 하등 동물들은 다시 사람의 지배권을 시인하며, 사나운 것은 온순해지고, 두렵던 것은 신뢰할수 있게 된다.” (1092.6)
 “무한한 시계(視界)와 말할 수 없는 가치를 지닌 역사가 학도들 앞에 전개될 것이다 이 세상에서도 학도들은 하나님의 말씀이라는 유리한 입장을 통하여 광대한 분야의 역사에 대한 견해를 얻고 인간 사회의 사건들을 지배하는 원칙에 대한 지식을 얻을 수 있다. 그러나, 인간의 안목은 여전히 어둡고, 지식은 완전하지 못하다. 영원한 빛 앞에 서기 전에는 모든 것을 명백히 볼수 없다.” (1092.7)
 “그때에는, 창세 전에 시작되어서 세상의 기한이 다 할 때에 끝날 대쟁투의 경과가 우리 앞에 전개될 것이다. 죄의 시작, 파멸적 허위와 그 부정한 활동 곧은 길에서 꿋꿋하게 오류를 정복한 진리 등의 역사가 다 명백하게 나타날 것이다. 보이는 세계와 보이지 않는 세계를 가로막은 휘장이 제거되고 기이한 일들이 나타날 것이다.”(교육, 303, 304). (1092.8)
 I. 결혼과 출생이 없음
 “오늘날 새 땅에서도 결혼하는 일과 출산하는 일이 있을 것이라는 신념을 표명하는 사람들이 있다. 그러나 성경을 믿는 사람들은 그러한 교리를 받아들일 수 없다. 새 땅에서 어린이들이 태어날 것이라는 교리는 ‘확실한 예언’(벧후 1:19)에 속하여 있는 것이 아니다. 그리스도의 말씀은 너무나 분명하므로 오해할 필요가 없다. 그리스도께서 친히 하신 말씀들을 읽어보면 신천지에서 결혼하는 일과 출생하는 일이 있을 것인가에 대한 문제를 쉽게 해결할 수 있다. 죽음에서 부활한 사람들이나 죽음을 맛보지 않고 변화함을 입은 사람들도 다같이 시집가거나 장가가는 경험을 맛보지 않을 것이다. 저들은 하나님의 천사들과 같이 될 것이며 하늘 귀족의 일원이 될 것이다.”(의료봉사, 99,100; 가려 뽑은 기별 제1권, 172). (1093.1)
 J. 장차 올 세계에서의 여행
 “하나님의 우주 세계는 이 세상과 하늘에 있는 우리 집들로만 구성되어 있는 줄로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다. 그것은 그렇지 않다. 구속함을 받은 사람들은 한 세계에서 다른 세계로 순항할 것이다. 그리고 그들은 대부분의 시간들을 구속의 신비들을 찾아내는 일에 쓸 것이다. 영원무궁토록 계속해서이 주제의 내용들이 그들의 마음에 공개될 것이다. 어린양의 피와 그들의 증거하는 말로 이긴 사람들의 특권들은 이해를 초월하는 것들이다.”(RH, 1886. 3. 9). (1093.2)
 K. 성실한 노력에 대한 보상
 ‘만일 누구든지∙∙∙공력이 그대로 있으면 상을 받고’(고전 3:14). 충성된 일꾼들이 하나님과 어린양의 보좌 주위에 모일 때에 주어지는 상급은 영광스러울 것이다. 요한이 인간적인 상태로 하나님의 영광을 바라보았을 때, 그는 죽은 자처럼 쓰러졌고, 그 광경을 차마 견딜 수가 없었다. 그러나 하나님의 자녀들이 불멸을 입을 때에는 그들이 ‘그의 계신 그대로 볼’(요일 3:2) 것이다. 그들은 보좌 앞에 서서 사랑하시는 분에게 영접될 것이다. 그들의 모든 죄는 도말 되었고, 그들의 모든 불의는 사라졌다. 이제 그들은 빛나는 하나님의 보좌의 영광을 바라볼 수 있다. 그들은 그리스도와 함께 그분의 고난에 참여하는 자가 되었고, 구속의 계획에서 그분과 함께 동역자가 되었고, 이제 그들은 하나님의 나라에서 구원받은 영혼들을 보는 기쁨에 그분과 함께 참여하는 자가 되어 영원을 통하여 하나님을 찬양하게 된 것이다.” (1093.3)
 “나의 형제자매들이여, 나는 하늘의 구름을 타고 오시는 그리스도를 맞이할 준비를 하도록 그대들에게 강력히 권하는 바이다. 그대들의 마음에서 세상에 대한 사랑을 버려라 그리스도와 친교를 갖는다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경험을 통해서 이해하라 심판을 위하여 준비하라 그리하여 그리스도께서 오실때 믿는 모든 자들과 함께 칭찬을 받고, 평강 가운데 그분을 맞이할 자들과 함께 있게 되기를 바란다. 그날에 구속 받은 자들은 아버지와 아들의 영광 가운데서 빛날 것이다. 천사들은 금 거문고를 타면서 왕과 그분의 전리품들, 곧 어린양의 피로 씻어서 희게된 자들을 환영할 것이다.”(교회증언 제9권, 285). (1093.4)
 L. 행복하고 연합된 가족
 “모든 사람은 행복하고 연합된 한 가족이 될 것이며, 찬양과 감사의 옷, 곧 그리스도의 의의 옷을 입을 것이다. 참으로 아름다운 모든 자연은 계속 찬양과 감사를 하나님께 드릴 것이다. 세계는 하늘의 빛으로 충만할 것이며, 환희 가운데서 세월이 흘러갈 것이다. 달빛은 태양빛 같을 것이며, 햇빛은 일곱 배나 더할 것이다. 그 광경을 보고 새벽별들이 함께 노래할 것이며, 하나님의 아들들이 다 기쁘게 소리할 것이며, 그리스도와 하나님은 함께 ‘다시는 죄가 없을 것이며 다시는 죽음이 없을 것’이라고 선언하실 것이다.”(RH, 1903. 11.26). (109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