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령께서는 그리스도를 사랑하는 이 지상의 사람들에게 내려오실 것이었다. 이로 인해 그들은 머리이신 분의 영광으로 자격을 갖추고 그들의 사명을 성취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것을 받게 될 것이었다. ∙∙∙하늘과 땅의 모든 능력이 그리스도께 주어졌고, 그분은 하늘 보좌에 좌정하심으로써 당신께서 용납하신 모든 자들에게 이 축복들을 나누어주실 수 있으셨다. 그리스도께서 제자들에게 말씀하셨다. ‘내가 떠나가는 것이 너희에게 유익이라. 내가 떠나가지 아니하면 보혜사가 너희에게로 오시지 아니할 것이요 가면 내가 그를 너희에게로 보내리니’(요 16:7). 이것은 성령의 은사를 가리킨다. 인간이 받을 수 있는 가장 고귀한 보물인 성령께서 보내지신 바 되었다. 교회는 성령의 능력으로 침례를 받았다. 제자들은 나아가 그리스도를 전파하기에 합당하게 되었다”(TDG 341). (738.1)
“그리스도께서 당신의 교회에 위탁하신 달란트는 특별히 성령이 나누어 주시는 선물과 축복을 나타낸다. [고전 12:8-11이 인용됨]. 모든 사람이 다 같은 선물을 받는 것은 아니지만 주님의 종들 각자에게 어떤 류의 성령의 선물을 주시기로 약속되어 있다.”(실물교훈, 327). (738.2)
“특별한 성령의 선물만이 비유에 나오는 달란트라고 할 수 없다. 이 달란트는 선천적이고, 후천적인 것에 관계없이 또 육적인 것과 영적인 것에 관계없이 모든 선물과 재능을 다 포함한다. 이 모든 것은 그리스도를 섬기는 일에 사 되어야 한다.”(위의 책, 328). (738.3)
“우리가 결코 실패하지 않으리라는 것을 확신할 수 있는 행로가 여기에 있다 그리스도인의 미덕을 얻는데 있어서 더하기의 방법에 따라 행하는 자들은 하나님께서 그들에게 성경의 은사들을 허락하시는데 있어서 곱하기의 방법으로 일하시리라는 것을 확신할 것이다.”(청년에게 보내는 기별, 116). (739.1)
“구주께서는 ‘가서 모든 족속을∙∙∙가르치라’고 하시면서 또한 ‘믿는 자들에게는 이런 표적이 따르리니곧 저희가 내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내며 새 방언을 말하며 뱀을 집으며 무슨 독을 마실지라도 해를 받지 아니하며 병든 사람에게 손을 얹은즉 나으리라’고 말씀하셨다. 이 약속은 그 사명과 마찬가지로 멀리까지 미친다. 그 모든 선물이 모든 신자에게 다 주어지는 것은 아니다. 성령께서 ‘그 뜻대로 각 사람에게’ 나누어(고전 12:11) 주신다. 그러나 성령의 선물은 주의 사업을 위한 각자의 필요에 따라 모든 신자들에게 약속되어 있다. 그 약속은 지금도 사도 시대와 마찬가지로 강력하고 믿음직한 것이다. ‘믿는 자들에게는 이런 표적이 따르리라’고 하셨다. 이것은 하나님의 자녀들의 특권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믿음의 보증이 될만한 모든 것을 다 붙들어야 한다.”(시대의 소망, 823). (739.2)
“성령의 약속이 느껴져야 할 만큼 절실하게 느껴지지 않고 있다. 이 약속이 마땅히 성취되어야 할 만큼 성취되지 않고 있다. 복음 사업이 그처럼 무력한 이유는 성령의 임재가 없기 때문이다 학식과 달란트와 웅변과 선천적 또는 후천적 재능을 다 가졌다 해도 하나님의 성령의 역사가 없이는 한 사람의 마음도 감동시킬수 없고 단 한명의 죄인도 그리스도를 믿게 할 수 없다. 이와 반면에 만일 저희가 그리스도와 연합하고 성령의 선물을 갖게 된다면 아무리 가련하고 무식한 제자일지라도 사람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능력을 갖게 될 것이다. 하나님께서는 그들로 하여금 이 우주에서 최고의 감화를 끼치는 통로가 되게 하실 것이다.”(실물교훈, 328). (739.3)
“하나님께서는 신령과 진정으로 그분을 섬기는 모든 사람들을 위하여 사랑과 기쁨과 평강과 영광스런 승리를 준비해 두셨다. 그분의 계명을 지키는 백성들은 언제나 봉사할 준비를 갖추고 있어야 한다. 그들은 더 많은은혜와능력, 성령의 역사에 관한 더 많은 지식을 받아야 한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은 하나님께서 그들에게 주고자 기다리고 계시는 귀중한 성령의 은사들을 받을 준비가 되어 있지 않다. 그들은 받은 은사들을 통하여 선한 일에 열심하는 하나님의 특별한 백성으로 인정받기 위하여 위로부터 오는 능력을 받고자 점점 더 높이 이르고 있지 않다.”(교회증언 제8권, 247). (739.4)
“지구의 역사가 마쳐지려는 때에 하나님의 백성들을 인도하기 위하여 교회 안에 두신 은사를 인정하라. 처음부터 하나님의 교회는 그 가운데, 권면하고 훈계하며 지도하는, 살아 있는 음성으로서의 예언의 은사를 소유해 왔다.
우리는 이제 셋째 천사의 기별의 사업이 마쳐지려는 때에 이르렀다. 이때에 사탄은 그의 때가 얼마 남지 않았음을 알므로 더욱 능력을 증가시켜 일할 것이다. 동시에 성령의 은사를 통하여 성령이 쏟아 부어질 때에 다양한 성령의 역사가 우리에게 이르러 오게 될 것이다. 이것이 늦은비의 때이다.”(가려 뽑은 기별 제 3권 83). (739.5)
“신체적, 정신적 및 영적 은사들이 우리의 소유로 주어졌다. 하나님의 뜻은 성경에 분명히 드러나 있다. 하나님은각사람이 자신의 은사들을 활용하여 하나님의 것들을 아는 지식에 자라가며 자신을 향상시킴으로써 보다 더 세련되고 고상하며 정결케 되기를 기대하신다.”(TDG 137). (739.6)
“이 성경절들을주의 깊이 연구하라(고전 12:4-12). 하나님께서는 각 사람들에게 같은 은사를 주지 않으셨다. 다양성 속에 연합을 이루는 것이 그분의 계획이다. 그분의 계획을 연구하고 따른다면 그분의 일을 하는 데 훨씬 더 마찰이 적어질 것이다. ∙∙∙”(739.7)
“주님께서는 당신의 교회가 각 신자들에게 부여하신 모든 은사를 존중하기를 바라신다. 누구든지 우리가 일하는 것처럼 똑같은 방식으로 일하지 않으면 주님을 섬길 수 없다고 생각함으로써 우리의 마음이 우리 자신에게 고정되는 것에 주의하자. ∙∙∙”(740.1)
“하나님께서 부여하신 모든 은사들이 함께 보조를 맞추지 않으면 사업은 손해를 보게 된다. 많은 경우에 일꾼들이 자신의 은사가 사업을 진척시키는 데 필요한 전부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사업의 진행이 방해를 받는다.”(PUR Dec. 29,1904). (740.2)
B. 날마다 성령의 침례를 간구하라
“나는 모든 교회의 신자들이 하늘이 줄 수 있는 가장 위대한 축복인 성령을 지금 간구하기를 호소하는 바이다. 만일 믿음으로 하나님의 성령을 더 많이 구한다면 그대는 계속해서 성령으로 호흡하게 될 것이다. 그대는 날마다 신선한 공급을 받게 될 것이다”(UL 143). (740.3)
“모든 교역자들은 매일 성령의 침례를 위해 하나님께 탄원해야한다”(사도행적, 50). (740.4)
“날마다 성령의 침례를 받는 것이 그들의 특권이라는 것을 자녀들에게 가르치라.”(새 자녀 지도법, 69-70). (740.5)
C. 성경에 대한 엘렌 화잇의 견해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거룩하신 말씀을 준비하는 일을 유한한 인간에게 위탁하셨다. 신구약으로 꾸며진 이 말씀은 타락한 세계의 거민들에게 주신 안내서이며 후세에 남기도록 주신 것이며 지시하신 말씀들을 연구하고순종할때에 단한 영혼도 천국으로 인도하는 길을 잃지 않을 것이다.”(740.6)
“영감으로 기록된 부분과 영감으로 기록되지 않은 부분을 인간의 한정된 표준으로 측정하므로 명백한 성경의 말씀을 가상적(假想的)인 난해 거리로 만들려고 생각하는 자들은∙∙∙하나님과 거룩한 천사들의 목전에서 얼굴을 가리워야 할 것이다 ∙∙∙ 하나님께서는 마지막 날에 집중하고 있는 위기들을 증거하셨으나 어떤 유한한 인간을 지정하여 숨은 신비들을 해명 시키거나 한 사람 혹은 어떤 분야의 사람들에게 영감으로 된 부분과 그렇지 않은 부분을 최종적으로 판단할 자격을 아무에게도 주시지 않으셨다. 인간이 저들의 한정된 판단력으로 영감으로 된 부분과 그렇지 않은 부분을 가려내기 위하여 성경을 시험해 보는 단계에 이를 필요가 있다면 저들은 이미 예수님보다 앞장서서 과거에 예수께서 우리들을 인도하신 것보다 더 훌륭한 길을 예수님께 보여 주는 격이 되는것이다.”(74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