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신교회들이 그들의 조상들이 가장 격렬한 박해를 견뎌가며 반대했던 거짓된 종교를 유지하기 위하여 세속적인 권력과 연합할 때, 국가가 그 권력을 사용하여 법령을 집행하고 교회의 제도를 유지해 줄 때, 미국의 개신교회는 교황권을 위하여 우상을 만드는 것이 된다. 국가적 배도가 있을 것이며, 국가적 파멸로 끝을 맺게 될 것이다.”(ST 1910. 3.22). (1008.9)
“한 번도 빛을 받은 적이 없는 사람들이 많이 있다. 그들은 선생들에게 속은 것이며, 짐승의 표를 받지 않았다. 주께서 그들과 함께 역사하고 계시며, 제멋대로 하도록 버려두지 않으셨다. 그들이 진리를 깨닫고 나서, 그들을 깨우치려고 주신 증거들을 짓밟을 때까지는 주께서 그들에게 그분의 은혜를 거두지 않으실 것이다”(7BC 976). (1008.10)
“그들의 이마에 무한하신 하나님의 인을 받은 사람들은 세상과 그 매력을 영원한 이익보다 못한 것으로 여길 것이다.”(RH 1897. 7.13). (1009.1)
“하나님께서 웅대하고 고상하며 고결케 하는 진리를 주셔서 인간의 마음속에 있는 보물 창고에 언제나 간직할 수 있도록 해주셨건만, 교회 안에 허탄한 이야기들과 가설들을 가르치는 사람들이 있을 것이라고 그리스도께서 말씀하셨다. 사람들이 이런 저런 이론들을 선택하며, 알 필요가 없는 것에 대해 알고 싶은 호기심을 가지는 것은 하나님께서 인도하시는 일이 아니다. 그분의 백성들이 상상의 힘을 빌려야 하고 성경에서 가르치지 않는 것들을 제시하게 하는 것은 그분의 계획이 아니다. 어떤 사람이 144,000에 속하게 될 것인가, 하는 등의 영적으로 하등 도움이 되지 않는 문제들을 가지고 신자들이 논쟁을 벌이는 것은 그분의 뜻이 아니다. 하나님의 택하심을 입은 사람들은 잠시 후에 의문의 여지없이 알게 될 것이다.”(1009.2)
“나의 형제자매들이여, 하나님께서 그대들과 그대의 자녀들을 위하여 주신 진리를 깊이 음미하고 연구하라 영적으로 도움이 되지 않는 것을 알기 위하여 시간을 낭비하지 말라 ‘내가 무엇을 하여야 영생을 얻으리이까?’ 이것이 가장 중요한 문제이며, 대답은 명확하게 주어져 있다. ‘율법에 무엇이라 기록되었으며 네가 어떻게 읽느냐?’”(7BC 978). (1009.3)
“그리스도를 따르기 위해서 승천할 때까지 기다릴 필요가 없다. 하나님의 백성은 이 땅에서 그렇게 할 수 있다. 여기 이 땅에서 그분을 따른 자들만 위에 있는 궁정에서 하나님의 어린양을 따르는 자들이 될 것이다. 하늘에서 그분을 따라가는 자가 되는 것은 지금 우리가 그의 계명들을 지키느냐에 달려있다. 변덕스럽고 불규칙하게, 자기에게 이익이 될 때에만 그리스도를 따라서는 안 될 것이다.”(1009.4)
“그분을 따르기로 선택해야 한다. 양떼가 목자를 믿고 따르는 것처럼 매일의 생활에서 그분의 모본을 따라야 한다. 매 발걸음마다 ‘그가 나를 죽일지라도 나는 그를 의뢰하리라.’라고 말하면서, 그분을 위하여 고난을 받음으로써 그분을 따라가야 한다. 그분의 생활습관이 우리의 생활습관이 되어야 한다. 이와 같이 그분처럼 되기 위해 노력하고, 우리의 의지를 그분의 의지와 일치시키려고 노력할 때 우리는 그분을 드러내게 될 것이다.”(RH 1898. 4.12). (100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