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조사심판과 그 관련 주제들에 대한 재림교회 내 최상의, 그리고 최근의 사상들을 검토하는 것부터 시작해야겠다고 마음먹었다. 2007년 3월, 미시간 주 베리언스프링즈에 있는 앤드루즈 대학교 캠퍼스에 강연 계획이 잡혀있었기 때문에 나는 2-3일을 거기에 더 머물면서 신학대학원의 교수들을 만나고 제임스 화잇 기념 도서관에 있는 재림교회 연구센터에서 연구를 하기로 하였다. 나는 재림교회의 학자들이 쓴 몇 권의 책과 박사학위 논문들을 집으로 가져왔다. 그것들은 모두 최근 20년 동안에 쓴 것들이고 몇 권은 2000년 이후에 나온 책들이었다. 나는 또 조사심판과 관련 주제들을 다룬 근래의 다른 책들에서 필요한 부분들도 읽었고, 그 중에는 대총회 성경연구소에서 출판한 전 7권의 다니엘-요한계시록 시리즈도 포함되어 있다.
✻ 1년 이상의 연구와 1년 반의 집필 기간을 보낸 후에, 나는 지상 속죄일의 원형인 하늘 성소의 조사심판에 관한 우리의 역사적 가르침이 완전히 성경적이라는 사실을 철저히 확신하게 되었으며, 그 사실은 이 책의 제목이 어떻게 해서〈조사심판을 위한 변론:그 성경적 기초〉(
The Case for the Investigative Judgment: Its Biblical Foundation)가 됐는지 설명해 준다.
✻ 다니엘-요한계시록 위원회 시리즈는 다음과 같은 책들로 구성되어 있다. William H. Shea, vol. 1:
Selected Studies on prophetic Interpretation; Frank B. Holbrook (editor of volumes 2–7), vol. 2:
Symposium on Daniel; vol. 3:
Seventy Weeks, Leviticus, Nature of Prophecy; vol. 4:
Issues in the Book of Hebrews; vol. 5:
Doctrine of the Sanctuary: A Historical Survey, vol 6:
Symposium on Revelation-Book I vol. 7:
Symposium on Revelation-Book II.
(1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