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챤과 술 제 1 장 음주 문제에 관한 고찰 2. 세 가지 주요 입장
 정의
 절대 금주론자들은 우리말 성경상에 있어서 포도주를 마시는 것을 승인하기도 하고 또 정죄하는 모순은 포도 음료를 뜻하는 히브리 어 와 희랍 어 단어(야인과 오이노스)가 포도즙과 포도주 둘 중의 하나를 칭하는데 사용된다는 것을 인식함으로 가장 잘 해결되어질 수 있다고 주장한다. 결국, 하나님께서 승인하시는 것은 발효되지 않은 포도즙이고, 불허하시는 것은 발효되었고, 취하게 하는 포도주라는 것이다. 이 견해에 의하면 성경은 주정 음료가 인간에게 합당하지 않기 때문에 금지한다는 것이다. 그 것을 마시는 것은 건강에 좋지 않을 뿐만 아니라 부도덕한 행위라는 것이다. 그 이유는 인간의 건강과 성결을 보장하기 위하여 고안된 성경의 원칙들을 범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필자와 편역자는 이 견해를 지지한다. (21.2)
 절대 금주론 입장을 지지하는 이들
 절대 금주론자의 견해를 가장 종합적으로 제시한 이는 로버트 티치아우트(Robert P. Teachout),18 스테판 레이놀드(Stephen M. Reynold),19 어니스트 골든(Earnest Gordon),20 프레드릭 리즈(Frederic Richard Lees)와 도슨 번즈(Dawson Burns),21 레온 필드(Leon C. Field),22 윌리암 패톤(William Patton),23 엘렌 화잇(Ellen G. White)24 등이다. 필자는 본서를 집필하면서 이들이 쓴 책들에 실린 성경 귀절 분석, 주석 등에 상당히 의존하였다. (2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