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양 사람들에게서 의례 노린내가 나는 것은 버터나 치즈 등을 많이 먹기 때문에 냄새가 몸에 배서 그렇습니다만, 동양인들이 그와는 달리 겨드랑에서 냄새가 나는 것은 아포크린선이라는 피지선 (皮脂腺)의 이상 분비 때문입니다. 특히 혼기를 앞둔 여성에게는 이것이 큰 고민 거리가 됩니다. (113.6)
3 일간의 위장 청소에 이어 철저한 천연 현미식을 하면 체질이 바뀌어져 완치의 기쁨을 누리게 됩니다. 채소즙으로 당근 10 온스, 시금치 6 온스의 즙과, 당근 10 온스, 비트 3 온스, 오이 3 온스의 즙은 유효합니다. (기적을 낳는 현미 p. 47 참고) (114.1)
85. 비 듬
머리에 필요한 원소의 부족 때문에 생기며 머리 피부의 혈액 순환이 좋지 않음으로 발생합니다. 신경이 과민한 사람에게도 생기는 수가 있습니다. (114.2)
가벼운 경우는 대소변시 그 곳을 꼭 눌러서 장이 나오지 않게 할 것이며, 심한 경우에는 탈장대를 착용하고 철저한 현미 천연식에 이어 당근 7 온스, 샐러리 4 온스, 시금치 3 온스, 파슬리 2 온스의 즙과, 당근 10 온스, 시금치 6 온스의 즙을 사용하면 점차로 좋아집니다. (114.4)
87. 위산과다증
신경이 과민한 사람에게 생기기 쉬운 것으로, 위 속의 염산 분비가 과다한게 됨으로써 속이 쓰리게 됩니다. 이 외에 담배를 피우는 주람은 니코틴이 위액 분비를 자극해서 일어나며, 또한 만성 위염이 있을 때 발생합니다. (11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