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소론 입문 제 VII 부 절기와 축제 제 2 장 무교절, 초실절, 칠칠절
 14. 주께서는 수확물이 익는 것을 돕기 위해 어떤 은혜를 베푸셨는가?
 욜 2:23, 24. “시온의 자녀들아, 너희는 너희 하나님 여호와로 인하여 기뻐하며 즐거워할지어다. 그가 너희를 위하여 비를 내리시되, 이른 비를 너희에게 적당하게 주시리니, 이른 비와 늦은비가 전과 같을 것이라. 마당에는 밀이 가득하고 독에는 새 포도주와 기름이 넘치리로다.” (257.1)
 【참고】 “복음의 위대한 사업은 그것의 시작을 알릴 때 나타났던 하나님의 능력보다 덜하지 않는 큰 능력의 나타남으로써 마치게 될 것이다. 복음 사업의 시초에 이른 비가 내림으로써 성취된 예언들은 그것이 끝날 때에 늦은 비가 내림으로써 다시 한번 성취될 것이다”(각 시대의 대쟁투, 下권, 464). (257.2)
 15. 교회는 어떻게 그 큰 오순절의 축복을 받을 준비를 하여야하는가?
 고후 9:6. “이것이 곧 적게 심는자는 적게 거두고, 많이 심는 자는 많이 거둔다하는 말이로다.” (257.3)
 【참고】 “씨 뿌리는 자는 씨를 땀에 던짐으로써 그것이 더 붇게 한다. 하나님의 선물들을 나누어 주는 일에 신실한 자들도 또한 그러하다. 그들은 나누어 줌으로써 저들의 축복을 증가시킨다. 하나님께서는 주는 사람에게는 계속하여 줄 수 있도록 은혜를 풍족히 주실 것을 약속하셨다”(실물 교훈, 83). (25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