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이름 아름다워라 25. 그분의 이름을 이마에
  • 1
 우리는 지금까지 구약에 가장 많이 나오는 하나님의 이름 23가지를 연구했다. 성령께서 그 이름들을 소개하신 배경을 살펴봄으로써 우리는 그 이름들이 각기 하나의 눈부신 스테인드 글라스 역할을 하면서 전체로서 하늘의 빛으로 찬란하게 빛나는 하나의 화폭(畵幅)을 구성하고 있음을 알게 되었다. 그 그림을 통해 우리는 달리는 알 수 없는 하나님의 놀라우신 개성과 사랑스런 성품을 볼 수 있었다. (357.1)
 벌써 2세기나 지났지만 크루든(Cruden)의 요약은 아직도 흠잡을 데 없이 완벽하다. 그는 하나님의 이름에 다음과 같은 것이 나타난다고 분석했다: (357.2)
   (1) 그의 속성과 성품(출 33:19; 34:6, 7).

   (2) 그리스도를 통해 인류를 구원하시려는 그의 뜻과 목적(요 17:6, 26).

   (3) 그의 도우심(삼상 17:25; 시 44:5).

   (4) 그의 존귀와 영광(시 76:1).

   (5) 그의 말씀(시 5:11; 행 9:15).

   (6) 타락한 인류의 구원을 위해 당신의 아들을 보내신 사랑과 자비(시 22:22; 요 17:26).

   (7) 창조를 통해 나타난 그의 지혜와 권능(시 8:1, 9).

   (8) 그의 은혜로운 섭리의 다양함(시 20:1, 7).

   (9) 그의 경배와 섬김(왕상 5:5; 말 1:6).

   (10) 그의 권위와 명령(마 7:22; 행 4:7).

   (11) 그의 영원히 높아진 위치(빌 2:9; 습 3:20) (357.3)
 하나님의 이름의 모든 뉘앙스를 나타내 보이신 예수
 인자는 하나님의 본질과 성격에 대한 오해로 흑암에 빠져 있는 세상에 오셨다. 그가 오신 목적은 그의 아버지의 찬란한 이름에 들어 있는 모든 것을 들어내 보이기 위함이었다. 그는 지상 봉사를 마치실 때 아버지께 이렇게 말씀하셨다: “나는 아버지께서 이 세상에서 나에게 주신 그 사람들에게 아버지의 이름을 나타내 보였나이다”(요 17:6). 그는 오랜 옛날 “내가 주의 이름을 내 형제들에게 선포하리이다”(시 22:22)라고 한 자기의 서약을 이행하신 것이었다. (358.1)
 예수는 당신께서 성육신하신 목적을 그의 생애와 성품으로 성취하셨다. 매순간 그의 신분, 모든 상황에서 그의 언행, 그리고 그가 가졌던 모든 개인적 접촉들을 통해 그는 그 이름의 뜻을 들어내셨다. 그의 사역은 너무도 완벽하고 성공적이었으므로 “나를 본 자는 아버지를 보았느니라”고 할 수 있었다(요 14:9). 실로 그는 지상의 한 인간으로 사셨으나 “그의 몸에는 신격의 모든 충만함이” 거하셨다(골 2:9; 비교 골 1:19). 예수는 아버지의 이름이 인 찍힌 분이었다. (358.2)
 아버지와 완전히 같으신 그는 우주 앞에 신성의 부요함을 나타내 보이고 자기의 과업을 마치셨으므로 전능하신 하나님은 “그를 지극히 높이시고 모든 이름 위에 있는 한 이름을 그에게 주사 하늘에 있는 것이나 땅 위에 있는 것이나 땅 아래 있는 것이나 모든 무릎을 예수의 이름에 꿇게 하시고 모든 혀가 예수 그리스도를 주라 시인하여 하나님 아버지께 영광을 돌리게 하셨느니라”(빌 2:9-11). 하나님의 모든 이름이 말하는 바가 우리 구주를 통해 나타났다. 그는 우리의 모본이시다. (358.3)
 서명(署名)은 보장을 뜻한다
 거의 100년 동안 롤스-로이스(Rolls-Royce)란 이름은 최고의 기술과 품질의 상징이었다. 극히 작은 자동차 부품이라도 거기에 이 두 글자가 찍힌 것을 보면 즉시 그것을 만드는 데 들어간 치밀한 정성과 완벽하고 정밀한 기술을 생각하게 된다. 아무것도 대충 하는 법이 없다. 재료, 제작 공정, 각 부품과 다른 부품과의 관계, 그런 모든 것이 가능한 한 최선의 결과를 얻으려는 신중한 연구와 결심으로 이루어진다. 그 두 엔지니어들은 이미 수십 년 전에 죽었지만, 우리는 그들의 이름의 첫 글자가 새겨진 물건이면 절대로 허술한 재료나 엉터리 기술로 만들어진 것이 아님을 믿을 수 있다. 나는 제트 여객기를 타고 공중을 날다가 “RR”이란 표지(標識)가 엔진 표면에 찍힌 것을 보면 안심한다. (359.1)
 성경은 말세의 성도들 이마에 하나님의 이름이 찍혀 있음을 말한다(계 14:1-5). 이것은 그들이 하늘의 승인을 받았음을 뜻한다. 그들은 하나님 계신 곳으로 승천할 준비가 된 사람들이다. 그들의 생애는 모든 면에서 은혜로 변화되었다. 그러므로 그들은 이제 하늘 임금의 아들과 딸들로 재창조된 것이다. 그들은 성령으로 말미암아 예수의 모습으로 재창조되었다. 그들은 이제 하나님의 서명(署名)을 몸에 지닌 것이다. (359.2)
 참된 신자들은 하나님의 이름을 나타내야 한다
 계시자는 이 특별한 신자들을 이렇게 소개한다: “또 내가 보니 어린양이 시온 산에 서 있었습니다. 그 어린양과 함께 144,000명이 서 있었는데 그들의 이마에는 어린양의 이름과 그의 아버지의 이름이 적혀 있었습니다”(계 14:1, 「표준새번역」). 이 승리한 성도의 무리는 예수께서 영광으로 다시 오실 때, 그를 만날 준비가 된 하나님의 마지막 백성이다. 다시 강조하거니와 하나님의 이름은 바로 그분이 어떤 분임을 말한다는 사실을 우리는 알게 되었다. 그의 이름의 총화는 그의 아름다운 성품의 완전한 무지개를 제시한다. 144,000은 하나님의 이름과 어린양의 이름이 말하는 모든 것을 마음에 새기고 구비한 자들이다. (359.3)
 이 승리자들은 “어린양의 피로 씻은” “흰옷”을 입은 자들이다. 그들은 날마다 그들의 구주를 너무도 가까이 따랐기 때문에 보좌에 계신 그들의 목자가 마침내 그들을 영원한 그의 초장의 쉼과 행복으로 인도하실 만치 준비된 자들이다. 지상에 사는 동안 그들은 꾸준히 주님을 알기 위해 가까이 따랐으므로 드디어 그들은 “하나님의 보좌 앞에 흠없이” 서는 자들이 된 것이다(계 7:13-17; 14:3-5). (360.1)
 그들은 하나님의 인도로 하나님의 사상을 마음에 품고 살기로 선택한 자들이다. 그 결과 그들의 마음은 예수의 마음을 닮아 성장했다(빌 2:5). 성령은 그들의 “모든 생각을 사로잡아 그리스도께 복종케” 하는 일에 성공하신 것이다(고후 10:5). 그들의 언행은 하나님의 이름 속에 계시된 모든 성향에 의해 지배된다. 그들은 능력 주시는 은혜로 말미암아 본(本)되신 그리스도를 너무도 흡사하게 닮았으므로, 성령께서는 아버지의 이름과 예수의 이름을 절대적 승인의 표로 그들의 마음에 찍으신다. 그래서 그들은 인(印)받은 자들이 된다. (360.2)
 그들은 무엇을 하던지 주의 이름으로 했다. 주의 이름으로 그들은 죄를 자복하고 성품의 두루마기를 빨아 희게 하고, 주의 이름으로 그들은 필요가 생길 때마다 보좌를 향해 자비와 은혜를 구하고, 주의 이름으로 마귀를 내어쫓고 그의 온갖 장난을 마음에서 밀어냈다. 주의 이름의 권위로 그들은 모든 유혹을 누르고 이기고, 심지어 기적까지 행했다. 그들은 지상에서 할 일을 완수했으므로, 하나님은 그들에게 당신의 이름을 서명하심으로 당신의 완전한 승인을 표하신 것이다. (360.3)
 이 행복한 승리의 성도들 무리에 들기 위해 우리는 하나님의 이름에 나타난 그의 이상을 연구해야 한다. 이 책이 은혜의 성령으로 말미암아 독자들의 마음에 그런 영광스런 결과를 가져오는 일에 기여하기를 바라마지 않는다. (360.4)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