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이 책을 성공적으로 출판하는 데 여러 분들이 기여하였다. 내 사랑하는 아내 로이스는 엄청난 시간 동안 혼자 내버려져 있는 것을 잘 참아주어서 내가 이 책을 쓸 수 있었다. 또 나는 매 단원을 마칠 때마다 그녀에게 읽어주었고, 내가 무슨 말을 하려고 했는지 묻는 그녀의 질문들 덕택에 이 책은 한층 이해하기 쉽게 되었다. (6.1)
 재림교회의 여러 학자들이 원고를 읽어주었다. 오스트리아 보겐호펜 재림교회 신학대학원의 마르틴 프룁스틀레 박사는 다니엘 8:9-14을 연구한 자신의 학위논문을 내가 사용할 수 있게 해주었으며, 다니엘와 관련된 장들을 감수해 주었다. 멕시코 몬테모렐로스 대학교 종교학과의 교수인 펠릭스 코르테스 박사는 히브리서에 대하여 그의 박사학위 논문을 쓰고 나에게 소개해 주었으며, 히브리서에 대한 장들을 읽어주었다 앤드루즈 대학교 신학대학원 구약학과의 교수인 로이 게인 박사는 레위기의 제사 제도를 그의 박사 과정 중에 연구하였으며, 그 주제에 관하여 여러 권의 책을 저술하였고, 나는 그것들을 모두 읽었다. 그분은 이 책에서 레위기의 의식들과 관련된 장들을 감수해 주었다. 또 케냐에 있는 아프리카 재림교회 대학교 총장인 브렘퐁 오우수_안트위 박사는 그분의 박사학위 논문 연구 분야인 다니엘 9장과 관련된 부분을 읽어주었다. (6.2)
 세 분이 이 책이 출판되기 전에 원고 전체를 읽어주었다. 앤드루즈 대학교 재림교회 신학대학원 구약학과장인 리처드 데이빗슨 박사. 전(前) 앤드루즈 대학교 신학대학원 교수이며 전 대총회 성경연구소 부소장인 윌리엄 셰이 박사 그리고 다년간 호주 애번데일 대학 종교학과의 과장을 지냈으나, 그 후 재림교회 조사심판 교리(이 책에 소개된 교리)의 비평가가 된 데스먼드 포드 박사. 바쁜 일정 중에도 시간을 들여 나의 원고를 읽고 그들의 의견을 나눠 준 이 분들 각자에게 깊이 감사드린다. (6.3)
 마지막으로, 모든 저술가들은 훌륭한 편집자의 덕을 입는바, 내가 쓴 책 여러 권이 데이비드 잔스의 솜씨 좋은 손길을 거친 것은 행운이다. 먼저 그가 <사인즈 오브 더 타임즈>(Signs of the Times)지에서 내 부편집장으로 있을 때 나는 그의 편집 능력을 알게 되었으며, 그의 세심한 작업으로 인하여 이 책이 더 읽기 쉽게 되었다. 편집 과정에서 자주 빠뜨려지는, 원고의 교열과 교정을 맡은 분들에게도 공로를 돌리고 싶다. 웬디 마컴, 태미 나우프와 에이미 스코긴스는 오자를 교정하고, 사실을 확인하고, 오해받을 만한 표현은 주의를 주고, 독자들이 읽게 될 이 책이 그 정도의 정확도를 유지하는 데 필요한 다른 많은 세부적인 사항들을 살펴주었다. (7.1)
 이렇게 다양한 영역의 전문가들에게 마음 깊이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싶다! (7.2)
저자 마빈 모어
(7.3)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