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세상에는 행해져야 할 큰 일이 있다. 방언의 은사나 이적을 행함으로써가 아니라, 십자가에 달리신 그리스도를 전파함으로써 남녀들이 회심하여야한다.”(ML 219). (743.1)
G. 가짜 은사들
“이런 사람들 중 어떤 사람들은 그들이 선물이라고 부르고 주님께서 교회에 두셨다고 주장하는 것을 사용하고 있다. 그들은 사람뿐만 아니라 주님과 온 하늘도 모르는, 그들이 알지 못하는 방언이라고 부르는 뭐가 뭔지 알 수 없는 무의미한 말을 한다. 그런 선물은 큰 기만자의 도움을 받은 남녀들에 의하여 만들어진다. 광신, 거짓 흥분, 거짓으로 지껄이는 방언, 떠드는 것 등이 하나님께서 교회에 두신 선물로 간주되었다. 어떤 사람들은 여기서 기만당했다.”(교회증언 제1권, 412). (743.2)
“하나님으로부터 보내심을 받은 사역자라고 공언하는 방황하는 별들이 있는데, 그들은 이곳저곳에서 안식일을 전하고, 진리들을 잘못된 감정과 혼합하고, 뒤섞인 이상한 견해를 사람들에게 퍼뜨린다. 사탄은 지식을 혐오하는 자들과 예민한 불신자들에게 이들을 보낸다. 이들 중 어떤 이들은 은사들에 대해 많이 말하며, 종종 그것을 특별히 행하기도 한다. 그들은 자신을 흥분된 감정에 내맡기고, 자기들이 방언의 은사라고 부르는 괴상한 소리를 낸다. 어떤 부류의 사람들은 그것을 받아들이고, 그들이 목격한 이상한 현상에 매료되는 것처럼 보인다. 이상한 영이 이들을 지배함으로 그들은 아무에게나 돌진하고 자기를 책망하는 이들에게 달려든다. 이것은 하나님의 영의 역사가 아니다.”(4SG-b 154,155). (743.3)
“기적 행함을 믿음의 증거로 삼는 사람은 사탄도 기만을 통하여 진짜 기적처럼 보이는 이적을 행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할 것이다.”(Mar 156). (743.4)
“그리스도께서 일하신 방법은 말씀을 전파하는 것과 기적적인 치유의 행위로써 병자를 고쳐주는 것이었다. 그러나 나는 사탄이 이적을 행함으로 자기의 권세를 행사할 것이기 때문에 우리는 지금은 이런 방법으로 일할 수 없다는 지시를 받았다. 눈속임의 그럴 듯한 치유 행위를 하면서 신성을 주장할 자들이 생길 것이므로 오늘날 하나님의 종들은 이적의 방법으로 일할수 없었다.”(가려 뽑은 기별 제2권, 54). (743.5)
“거룩한 인도의 징조로 이적을 기대하는 자들은 기만을 당할 심각한 위험에 처해 있다. 말씀에는 원수가 믿음에서 떠난 그의 대리자들을 통하여 일할 것이라고 기술되어 있는데 그들은 이적처럼 보이는 일을 행할 것이며 심지어 사람들의 목전에서 하늘에서 불을 내리게도 할 것이다. ‘기만적인 이적들’을 통하여 사탄은 가능하면 택하신 자라도 속일 것이다.”(가려 뽑은 기별 제3권, 408-409). (743.6)
“사람들의 원수는 이일을 방해하려고 이 운동이 일어나기 전에 가짜 운동을 꾸며 냄으로써 이를 막으려고 노력할 것이다. 그의 기만의 세력 아래 모이는 교회들 가운데는 마치 하나님의 특별한 축복이 내린 것처럼 보이게 할 것이다. 그리하여 신앙적 큰 부흥이 일어난 것처럼 생각하도록 나타낼 것이다. 많은 사람들은 실상은 전혀 다른 영의 역사임에도 불구하고 하나님께서 그들을 위하여 놀라운 정도로 역사하고 계신다고 기뻐할 것이다.”(각 시대의 대쟁투, 464). (74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