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어제의 기도력에서 우리는 신약의 예배는 우리가 하는 모든 것을 포함한다는 것을 보았다. 우리는 하나님의 나타내신 뜻을 순종함으로 그분을 높인다. 그리하여 우리가 하나님의 건강 원칙들을 따르는 때에 실제로 그분을 예배하고 있는 것이다. (19.1)
 구약에서 예배는 희생 제물들을 그분께 드리는 것이 포함되었다. 주님은 그분이 예배로 받으시는 여러 다른 희생 제물들에 관하여 이스라엘에게 지시하셨다. 바로 시작부터 적합한 제사는 중요했으니 이는 그것이 하나님을 향한 사람의 태도를 나타내기 때문이다. 그것은 예배자가 그분의 지시를 순종하거나 하지 않음으로 그분을 존경하고 숭배하는지의 여부를 나타낸다. (19.2)
 우리는 이 문제를 가인과 아벨의 예배에서 본다. 아벨은 주님의 나타내신 뜻을 따른 제사로 그분께 경의를 표했다. 가인은 그렇게 하지 않았다. 성서는 하나님께서 두 사람의 예배를 어떻게 보셨는지 말한다. (19.3)
 “세월이 지난 후에 가인은 땅의 소산으로 제물을 삼아 여호와께 드렸고 아벨은 자기도 양의 첫 새끼와 그 기름으로 드렸더니 여호와께서 아벨과 그 제물은 열납하셨으나 가인과 그 제물은 열납하지 아니하신지라”(창 4:3-5) (19.4)
 여기서 우리는 하나님께서 예배를 얼마나 심각하게 여기시는지 본다. 가인은 짐승의 희생제물로 예배하러 주님 앞에 오라는 그분의 지시를 무시하였다. (19.5)
 구약의 짐승 제사제도는 십자가에서 끝났다. 예수님은 오늘날 우리의 희생양이시다. 그러나 신약은 아직도 하나님께 희생물 곧 짐승이 아니라 우리 몸을 제물로 드리라고 기술하고 있다. (19.6)
 “그러므로 형제들아 내가 하나님의 모든 자비하심으로 너희를 권하노니 너희 몸을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거룩한 산 제사로 드리라 이는 너희의 드릴 영적 예배니라”(롬 12:1) (19.7)
 하나님께서는 오늘날 우리가 그분께 드려야 하는 희생물을 분명히 말씀하신다. 우리는 우리 몸을 산 제물로 그분께 드려야 한다. (19.8)
 우리가 하나님께 우리 몸을 드릴 때 그것이 어떤 상태에 있어야 한다고 말하는가? 구약에서 동물의 희생물은 흠이 없어야 하였다.(출 12:5) 하나님께서는 가장 최선의 것만을 받으신다. (19.9)
 그리하여 우리는 몸을 가능한 한 가장 최선의 상태로 하나님께 드려야 한다. 그보다 못한 것을 드림은 그분께 불손을 나타내며 실제로 가인과 같은 태도로 그분을 예배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하나님의 건강에 관한 조언을 심각하게 받아들여야 한다. 우리의 건강 습관들은 그분께 드리는 몸의 상태를 결정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19.10)
 우리가 하나님께 드려야 하는 참 예배와 제물에 대한 이런 이해를 가지고 우리는 우리 존재에 대한 법칙들과 그것들을 우리의 매일 생애에 적용하는 것에 대하여 알게 될 것이다. (19.11)
 계시록의 마지막 세 천사의 기별은 “하늘과 땅과 바다와 물들의 근원을 만드신 이를 경배하라”(계 14:7)고 하나님의 백성을 부르신다. 예수님 만나기를 준비하는 사람들은 예수께서 말씀하신 것처럼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하게 될 것이며, “몸을 산제사로 하나님께 드릴” 것이다. 하나님께서는 그분을 향한 그들의 예배를 받으시고 건강으로 그들을 축복하실 것이다. 그들의 건강은 지상의 마지막 위기 동안 그들의 승리와 예수님께 대한 충성의 중요한 요소가 될 것이다. (19.12)
 개인적인 숙고와 토의
 1. 왜 하나님께서는 아벨의 제사는 받으시고 가인의 제사는 거절하셨는가?

 2. 우리가 하나님께 예배하는 방식은 그분께 얼마나 중요한가?

 3. 신약에서 하나님께 드려야 하는 제물은 무엇이라고 우리에게 말하는가?

 4. 우리 몸을 산제사로 하나님께 드려야 한다는 가르침은 우리의 몸을 어떤 상태로 유지해야 한다고 말해주는가?

 5. 오늘날 하나님께 드리는 우리의 희생제사에서 하나님의 건강 법칙들은 어떤 역할을 하는가?

 6. 그대는 예수께서 오시기 전에 사람의 건강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가? (19.13)
 기도활동
 ● 기도 파트너를 불러 기도력을 공부하라.

 ● 기도파트너와 함께 기도하라.

 1. 성령께서 침례를 베푸시도록 간청하라.

 2. 그대의 몸을 그분께 산제사로 드리는 방법을 이해하도록 도와주시기를 간구하라.

 3. 기도 목록에 있는 영혼들을 위하여 기도하라. (19.14)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