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레 보퀴스트(Ole Boquist)와 에릭 왈봄(Erik Walbom)은 모두 십대의 청년들이었는데 감옥에 갇혀 얼음같이 차가운 시냇물 속에서 무자비하게 구타당했다. 어떤 때는 여섯살짜리 어린이들이 수천 명의 군중들을 향해 설교했다. 그들은 심판의 시간이 임박했으니 회개하라고 백성들에게 촉구하였다. 어떤 어린이들은 설교 도중에 묵시를 보기도 했고 몽환의 경지에 빠지기도 했다. 그러나 설교하지 않을 때는 그들도 일반 어린이들과 똑같이 행동했다. (350.2)
 공의(公醫)였던 S.E. 쉬켈드베르크(Sköldberg)박사는 여러 차례에 걸쳐 어린이 설교자들을 관찰하고 그것에 기초하여 공식 보고서를 제출했다. 정부 보건 당국은 이른바 “설교 병(病)”을 검역하기 위하여 당분간 이 어린이들이 국경을 넘어가지 못하도록 엄명했다. (350.3)
 자신들이 하는 일에 대해 설명하라는 요청을 받자 이 어린이들은 성경 요엘 2장 28, 29절“그 후에 내가 내 신(神)을 만민에게 부어 주리니∙∙∙너희 자녀들이 장래 일을 말할 것이며”와, 요한계시록 14장 7절“심판의 시간이 이르렀다”는 말씀을 인용했다.31 (350.4)
 1800년 대에 첫째 천사의 기별을 전파한 사람들은 이 밖에도 많이 있다. 영국의 변호사이며 해외 선교사였던 에드워드 빅커스테드(Edward Bickersteth), 스코틀랜드 자유 교회의 목사였던 알렉산더 케이드(Alexander Keith), 그 유명한 브리스틀 고아원의 창설자인 조지 뮐러(George Müller), 헤이그의 왕립 박물관 관장인 H. 하인츠페터(Heintpeter), 인도에서 활약한 성공회 감독 다니엘 윌슨(Daniel Wiison), 호주에서 활약한 토마스 플레이포드(Thomas Playford)등이 그들이다. 영국에서는 1840년 대에, 다른 교파들을 제외한 성공회에서만도 700여 명의 목사들이 “심판의 시간이 이르렀다”고 외친 것으로 보고되었다.32 (350.5)
 영국의 국회 의원이었으며 역사가로 이름 높은 토마스 B. 매콜리(Thomas B. Macaulay)는 1844년에 기록하기를 그리스도의 임박한 재림을 믿는 사람들 중에는 “지위가 높은 사람, 재산이 많은 사람, 유능한 사람∙∙∙귀족들”이 포함되어 있었으며 “국회 의원들이 그 신앙을 옹호하는 글을 썼다”고 했다.33 (350.6)
 유럽과 그 밖의 지역에서 이루어진 첫째 천사의 기별의 전파도 대단히 감명적이지만 그 후에 북미에서 이루어진 재림 운동은 더 큰 주목을 끌었다. 이제 그것을 살펴 보기로 하자. (35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