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직 성령이 임하시면 Ⅵ. 성령을 어떻게 받을 것인가? 35. 하나님과 연결되어 계속 유지하라
 내 딸 들에 대한 나의 사랑은 하나님께서 우리를 사랑하시는 것과 비교가 되지 않습니다. 내가 딸들을 행복하게 해 주고 싶은 마음은 하나님께서 우리를 위해 바라시는 것의 근처에도 못갑니다. 나는 불완전한 아버지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완전한 아버지 이십니다. 하나님은 은혜롭고 놀라운 아빠이십니다. 하나님의 사랑은 아릅답고 무조건적이고 순수합니다. 하나님은 최고의 아버지 이십니다. 예수님께서는 말씀하셨습니다. (123.18)
 “내가 또 너희에게 이르노니 구하라 그러면 너희에게 주실 것이요 찾으라, 그러면 찾을 것이요 문을 두드리라 그러면 너희에게 열릴 것이니 구하는 이마다 받을 것이요 찾는 이가 찾을 것이요 두드리는 이에게 열릴 것이니라. 너희 중에 아비 된 자 누가 아들이 떡을 달라 하면 돌을 주며 생선을 달라 하면 생선 대신에 뱀을 주며 알을 달라 하면 전갈을 주겠느냐 너희가 악할지라도 좋은 것을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너희 천부께서 구하는 자에게 성령을 주시지 않겠느냐 하시니라”(눅 11:9-13). (123.19)
 자 예수님의 이 구절의 말씀을 살펴봅시다. “하물며, 구하는 자에게 성령을 주시지 않겠느냐” 여기서 예수님께서 강조하시는 말씀은 아버지께서 성령을 달라고 하는 우리들의 요청을 거절하지 않으신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좋은 아버지이십니다. 그리고 하나님께서는 우리들에게 많은 좋은 선물들을 주시기를 즐겨하십니다. 그러나 이 구절에서 구체적으로 예수님께서는 하나님께서 우리들에게 성령을 주시겠다는 것을 밝혀 주셨습니다. 문제는 우리들이 성령을 구하지 않는데 있습니다. 우리는 많은 다른 문제들을 기도하고 있습니다. 나는 이 기도의 요청도 우리가 드려야 되는 것들이라는 것을 확신합니다. 선하신 아버지께 우리는 새 건물, 새 학교, 새 병원, 새 출판사을 위해 기도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들의 많은 기도에 응답하실 것입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아버지 나에게 성령을 주십시오.”라는 기도를 더 듣기 바라실 것입니다. 제자들은 이것을 알았습니다. 그들은 기도했고, 그들의 생애에 성령의 능력을 받았던 것입니다. (123.20)
 홀로 기도하심
 예수님께서 이 땅에 사실 때에는 기도의 사람이었습니다. 예수님은 기도의 생애를 사셨고, 하늘 아버지께 자신을 의탁하셨습니다. (123.21)
 우리는 성경에서 예수님께서 회당에서 그리고 성전에서 기도하신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예수님께서 홀로 기도하시는 시간이 더 많았습니다. “무리를 보내신 후에 기도하러 따로 산에 올라가시다 저물매 거기 혼자 계시더니”(마 14:23). (123.22)
 예수님께서는 매우 바쁜 분이셨지만, 의도적으로 하나님을 만나는 기도 시간을 가지셨습니다. “새벽 오히려 미명에 예수께서 일어나 나가 한적한 곳으로 가사 거기서 기도하시더니” (막 1:35). 하나님 아버지의 얼굴을 구하는 이러한 특별한 기도 시간은 예수님의 사명에 가장 중요한 시간이었습니다. 하루 종일 하나님과 연결되는 이런 기도를 드림으로 주님께서는 재충전 되셨습니다. 만약 예수님께서 하나님께 기도드리면서 지혜를 간구하시고, 힘과 사랑을 제공받지 못하셨으면, 이 땅에서 주님의 사명을 완수하시지 못했을 것입니다. (123.23)
 성경은 우리에게 말하고 있습니다. 예수님께서 성령으로 충만하신 것(사 61:1; 눅 4:1)은 일주일에 한번 교회에 출석해서가 아니라, 매일 성령을 의도적으로 간구하셨기 때문에 성령의 충만함을 받으셨던 것입니다. (123.24)
 기도와 성경연구는 성령께 연결되고 연결된 상태를 계속유지할 수 있는 우리를 도와주는 도구들입니다. 이 두 가지가 성령의 “라디오 방송국”입니다. 우리도 빨리 성령의 주파수를 찾아서 우리 생활에 관여하시고, 능력으로 충만케 하시며 우리들의 생각과 말과 행동을 지도해 주시도록 우리 마음에 들어오실 것입니다. 우리는 성경연구와 기도를 통하여 우리 생활에 성령께서 임재하시기를 간구한다면 하나님을 위해 봉사하라는 부르심을 충분히 완수할 수 있을 것입니다. (123.25)
 생각해 볼 문제
 1. 하나님의 말씀이 실제로 여러분에게 나타나게 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123.26)
 2. 여러분은 교회에서 많은 시간 동안 기도에 대해서 이야기 하지만 교회에서 계속해서 해야될 일이 기도라는 것을 알고 계십니까? 이것을 바꾸기 위하여 무엇을 해야 할까요? (123.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