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병별 천연치료 질병별 천연치료 성병(Venereal Disease)
  • 1
 I. 설명
 성병이 사라지지 않고 오히려 증가하고 있다. 이유는 성병에 대한 지식과 예방에 대한 정보가 적고 성적 활동이 증가하고 있으며 성병 항생제의 효력이 약화되고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예방보다는 치료에 주안점을 둔 의료시스템도 문제다. (248.1)
 인간은 명백하게 일부일처제가 옳다. 한번 신체적으로 친밀한 관계를 가진 후 헤어지는 것은 생각이 있는 자라면 매우 고통스럽고 괴로운 일이다. 결혼 후에 이혼하는 것은 개성과 행복을 무너뜨리는 재앙이며 이로 인한 전 존재적 해악은 그 크기에 있어서 죽음으로만 벗어날 수 있는 아픔을 남긴다. 혼전 성교나 혼외 성교는 개인의 행복은 물론 사회의 고결성 그리고 결혼의 신성성을 한꺼번에 무너뜨리게 된다. 가정과 학교와 사회에서 우리 자녀들에게 어린 시절부터 올바르고 지속적인 성교육이 절실하게 필요하다. (248.2)
 성병은 직접적인 성적 접촉을 통하여 전염된다. 성병 병균은 성장조건이 보통 까다로워서 인간의 분비물이 아니면 잘 자라지 못한다. 그래서 직접적인 접촉이 아니면 전염되지 않는다. 성기접촉이 없으면 성병은 거의 생기지 않는다. 우리 사회에서 성병을 줄이고 물리치는 길은 철저한 개인위생, 성실한 결혼생활의 유지, 그리고 성병보균자와의 직접적인 접촉을 금하는 것이다. (248.3)
 성병 중에 두 가지 심각한 것은 임질과 매독이다. 두 가지 다 계속 증가추세다. 임질은 남자나 여자나 요도 표면에 감염된다. 남성은 보통 부고환과 전립선에 감염되고 여성은 질과 나팔관에 감염된다. 임질은 다른 형태로도 나타나는데 관절염이나 뇌막염으로 나타나기도 한다. 임질은 가끔 흉터를 남기는데 이 흉터 때문에 불임과 난료(힘든 소변)의 원인이 되기도 하고 자궁 외 임신이나 다른 심각한 문제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가장 확실한 증상은 환자의 요도나 질에서 고름이 나오는 것이다. 고열이 나타나기도 한다. 남성이나 여성에게 다 같이 이 외의 별다른 증상이 없어서 보균자를 확인하거나 치료하는데 어려움이 있다. (248.4)
 매독도 매우 파괴적이며 생명을 잃기도 한다. 매독의 첫 단계는 감염자의 접촉 부위에 통증이 없는 쓰라림이 생기는데 생식기 구멍이나 돌출부위에 나타난다. 이 단계는 치료를 하지 않아도 2주 정도 지나면 사라진다. 그러고 나서 몇 주 또는 그 이상이 지나면 두 번째 단계가 나타난다. 온 몸에 발진이 생기고 수두같이 작은 뾰루지가 나타나기도 한다. 이런 증상이 입안이나 손바닥이나 질속에도 나타난다. 다시 2주 정도 지나면서 이런 확실한 증상들이 치료하지 않아도 사라진다. 그리고 매독에 대해서는 잊어버리고 살면서 정기 신체검진에서 양성으로 나타나기도 하고 다른 사람과 성관계로 전염시키기도 하고 선천성 매독을 가진 아이를 출산하기도 하고, 더 무서운 것은 10-20년 후에 이 병의 중요한 결과가 나타나는데 정신질환, 심혈관질환, 그리고 뼈와 뇌와 간에 특이한 종양이 생기면서 그곳의 기능을 영구적으로 파괴하기도 한다. (249.1)
 간단하게나마 이렇게 성병의 무서운 결과에 대하여 알고 난 후 어느 누구도 성병에 걸리지 않도록 어떤 힘든 노력이라도 해야 한다는 것에 대하여 반대할 사람은 없을 것이다. (249.2)
 II. 예방 및 치료
 1. 성병은 일단 항생제를 복용하여 치료를 하게 되지만 약물치료로 근절되는 것이 아니므로 예방이 가장 중요하다. (249.3)
 2. 우선 강한 도덕성이 필요하다. 그리고 성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관리가 필요하다. 말하자면 세상에 사는 동안 정상적인 부부관계에서 성의 축복을 최상으로 누리는 것이며 그 외의 성생활(혼외, 혼전, 기타 비정상적인 성생활)은 금하는 것이다. 이런 결단과 실행을 위해서 신앙의 힘이 필요하다. (249.4)
 3. 성병의 증상은 너무 확실하므로 다른 사람의 도움을 받지 않아도 금방 알 수 있다. 약물치료와 자연치료를 병행하는 것도 좋은 선택이다. (249.5)
 4. 뉴스타트 여덟 가지 자연친화적인 생활을 지속한다. 좋은 환경, 올바른 생활, 그리고 안정된 마음은 피를 깨끗하게 하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면서 면역력을 강화시킨다. (249.6)
 5. 우선 해독프로그램을 적용하고 다음 영양을 골고루 섭취하여 면역력을 회복시킨다. 현미식에 신선한 야채나 과일을 골고루 넉넉하게 먹고 청국장 가루를 하루에 1-2스푼이나 그 이상 매 식후에 꾸준하게 먹는다. (249.7)
 6. 1시간 정도의 원적외선 온열매트에서 전신찜질을 하는 것은 해독과 면역력 증강에 훌륭한 치료가 된다. (249.8)
 7. 의지력의 올바른 사용에 대하여 관심을 가지고 매사에 올바른 선택을 하고 이런 선택이 지속되고 효과를 얻도록 믿음과 기도의 생애를 한다. (249.9)
 8. 우리 사회에서 성병을 줄이고 물리치는 길은 철저한 개인위생, 성실한 결혼생활의 유지, 그리고 성병보균자와의 직접적인 접촉을 금하는 것이다. 어린 시절부터 가정과 학교와 사회에서 올바른 성교육이 실행되어야 한다. (250.1)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