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직 성령이 임하시면 Ⅶ. 전도합시다! 41. 성장하는 나라
 사도행전에서 강조하는 것은 침례받은 사람의 수로 감동을 주는 것이 아니라, 예수님을 메시야로 받아들인 사람들의 생활에서 놀라운 성령님의 역사를 더 강조하고 있습니다. (144.37)
 침례받은 사람의 숫자는 결과이지 전도에 대한 중요 요인이 아니였습니다. 그들은 성령님께서 그들 가운데 계시고, 제자들을 사용하셔서 기적을 일으키고, 예수님 앞으로 수천 명을 인도하게 된 것을 진정으로 즐거워 했습니다. (144.38)
 선물로 주시는 성령님을 구하는 대신에 많은 목사님들이 결과를 보기 원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들이 결과물들을 얻지 못하면 거짓으로라도 결과물을 만들어 냅니다. 얼마나 부끄러운 일입니까! 몇몇 교회 지도자들이 10월에 침례자수 목표를 정하게 되면, 다음 해의 침례 후보자까지 목표 숫자에 넣어버립니다. 그리하여 그들은 다음 해에 침례를 줄 사람까지 목표 숫자에 넣어 버립니다. 이 일에 성령님께서는 어디에 있나요? 우리는 다른 사람의 구원을 가지고 장난하고 있는 것입니까? 우리의 우선 순위가 이 세상에 속한 영혼을 찾을 것이 아니라 하나님 나라를 위한 영혼을 우선적으로 찾아야 되고 그래야 결과물이 따라올 것입니다. (144.39)
 우리는 부지런히 성령을 구해야 합니다. 우리는 사도들이 행하였던 것처럼 인간의 행위에서보다 성령 안에서 신뢰하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우리가 이렇게 할 것 같으면 과거에 행하셨던 것과 같은 성령님 자신이 분명히 나타나실 것이라 확신합니다. 그리고 사람들은 인간의 선행을 보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을 바라보게 될 것입니다. (144.40)
 하나님께서는 인간의 능력 때문에 높임을 받는 것이 아니라 성령으로 높임을 받으시고, 설교자의 말로 영광을 받는 것이 아니라 성령님의 하신 일로 영광을 받으실 것입니다. 하나님께 모든 영광을 돌립시다! 아멘! (144.41)
 생각해 볼 문제
 1. 만일 성장이 하나님 계획의 일부라면 이 계획에서 여러분의 책임은 무엇입니까? 이 과정에서 여러분은 어떤 활동 분야에서 어떻게 일하시겠습니까? (144.42)
 2. 초청은 침례를 받게 하는 일 뿐아니라 제자 삼는 일 이기도 합니다. 어떻게 해야 여러분은 이런 사람들을 제자로 만들 수 있겠습니까? (144.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