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와 헌신의 40일 2권 제 1 부 놀라운 경험을 가진 사람들 Day  1 놀라운 거듭남의 경험
 그리스도인 마다 경험에 있어서 유사점과 다른 점들이 있다. 그러나 나는 그리스도 안에 가장 깊은 감화력을 가진 세 가지 경험들이 있으며 그것들은 모든 그리스도인에게 같다는 것을 믿는다. 또한 모든 세 가지 경험들은 그리스도의 재림을 준비하기 위하여 필요하다. 이 세 가지는 거듭남의 경험, 성령의 침례, 그리고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는 의를 경험하는 것이다. 부흥도 역시 이 헌신의 부분에서 제시될 것인데 그것은 라오디게아 상태에서 나오기 위하여 하나님의 백성에게 필요한 것이다. (4.1)
 모든 그리스도인이 갖는 첫 번째의 놀라운 경험은 성령의 능력 아래서 새로 태어남이다. 요한은 복음서에서 이 거듭남의 경험을 다음과 같이 서술하였다. (4.2)
 “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 이는 혈통으로나 육정으로나 사람의 뜻으로 나지 아니하고 하나님께로서 난 자들이니라”(요 1:12, 13) (4.3)
 “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진실로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사람이 거듭나지 아니하면 하나님 나라를 볼 수 없느니라 ∙∙∙ 육으로 난 것은 육이요 성령으로 난 것은 영이니”(요 3:3, 6) (4.4)
 거듭남의 경험은 그리스도인 생애에서 각기 다른 때에 온다. 나의 그리스도와의 만남은 내가 대학에서 공대 졸업반에 있을 때였다. 그 감화력은 너무도 깊은 것이어서 나의 삶의 철학이 세상적인 가치관에서 영적인 가치관으로 온전히 바뀌었다. 그 때에 이 경험은 공과전공에서 목회 전공으로 바꾸도록 나를 인도하였다. (4.5)
 모든 그리스도인도 그들이 삶에 대한 그들의 가치와 철학의 변화 곧 생애가 세상적인 성공을 찾는 것으로부터 그리스도를 섬기며 그분이 어디로 인도하시든지 따라가려는 소망으로 바꾸도록 하는 유사한 경험을 가진다. 그 경험을 사도 요한은 믿음으로 마음에서 일어나는 것으로 묘사한다. (4.6)
 “이 세상이나 세상에 있는 것들을 사랑치 말라 누구든지 세상을 사랑하면 아버지의 사랑이 그 속에 있지 아니하니 이는 세상에 있는 모든 것이 육신의 정욕과 안목의 정욕과 이생의 자랑이니 다 아버지께로 좇아온 것이 아니요 세상으로 좇아온 것이라 이 세상도, 그 정욕도 지나가되 오직 하나님의 뜻을 행하는 이는 영원히 거하느니라”(요일 2:15-17) (4.7)
 그리스도인은 더 이상 세상이나 세상에 있는 것들을 사랑치 않는다. 그들은 하나님께로부터 새 마음을 받았다. (4.8)
 “맑은 물로 너희에게 뿌려서 너희로 정결케 하되 곧 너희 모든 더러운 것에서와 모든 우상을 섬김에서 너희를 정결케 할 것이며 또 새 영을 너희 속에 두고 새 마음을 너희에게 주되 너희 육신에서 굳은 마음을 제하고 부드러운 마음을 줄 것이며 또 내 신을 너희 속에 두어 너희로 내 율례를 행하게 하리니 너희가 내 규례를 지켜 행할지라”(겔 36:25-27) (4.9)
 사람이 그리스도를 받아들일 때, 그는 용서 받고 그의 모든 죄에서 깨끗하게 된다. (4.10)
 “만일 우리가 우리 죄를 자백하면 저는 미쁘시고 의로우사 우리 죄를 사하시며 모든 불의에서 우리를 깨끗케 하실 것이요”(요일 1:9) (4.11)
 새 신자는 모든 죄의 용서뿐만 아니라 영생의 약속을 받는다. (4.12)
 “또 증거는 이것이니 하나님이 우리에게 영생을 주신 것과 이 생명이 그의 아들 안에 있는 그것이니라 아들이 있는 자에게는 생명이 있고 하나님의 아들이 없는 자에게는 생명이 없느니라 내가 하나님의 아들의 이름을 믿는 너희에게 이것을 쓴 것은 너희로 하여금 너희에게 영생이 있음을 알게 하려 함이라”(요일 5:11-13) (4.13)
 만일 당신이 그리스도를 개인의 구주로 받아들이지 않았다면, 나는 바로 지금 그렇게 하라고 초청한다. 당신은 다음과 같은 단순한 기도를 드릴 수 있다. (4.14)
 “아버지, 나는 예수 그리스도를 나의 개인의 구주로 받아드립니다. 나는 당신께서 나의 모든 죄를 용서하시고 모든 불의에서 나를 씻어주시기를 간구합니다. 나를 용서하시고 예수님을 통하여 영생을 주심을 감사합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4.15)
 그렇지 않고 당신이 그리스도를 떠나 있었다면, 나는 그대에게 그분과의 관계를 새롭게 하기를 초청한다. 나는 당신이 다음과 같이 기도하기를 초청한다. (4.16)
 “아버지, 나는 예수 그리스도를 나의 구주로 다시 받아들입니다. 나의 모든 죄를 용서하시고 모든 불의에서 나를 씻어주시옵소서. 나는 나에게 영생을 주시마한 당신의 약속을 받아들입니다. 나를 용서하시는 것과 당신과 함께 영원히 사는 확신을 인하여 당신께 감사드립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4.17)
 개인적인 숙고와 토의
 1. 사람이 어떻게 거듭나게 되나요? (4.18)
 2. 언제 당신은 거듭남의 경험을 했나요? 그 경험 후에 당신은 어떤 느낌이었나요? (4.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