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편에 나타난 구원 서문 책머리에 — 남대극
  • 1
삼육대학 신학과 교수 남대극
(11.1)
 (1) 본서의 저자 한스 라론델 교수는 조직신학자이기는 하지만 성서 주석에도 관심이 퍽 많은 학자입니다. 본서에서 그는 평신도와 목회자를 위하여 시편의 중심 사상을 매우 간명하게 풀이해 놓았습니다. 사전 지식이 부족한 독자를 위해서는 서론부의 설명과 안내가 크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11.2)
 (2) 역자 최경송 목사는 현재 미국 플로리다 주 탬파에 있는 한인 교회에서 목회를 하고 있습니다. 일찌기 삼육대학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했고, 근래에는 앤드루스 대학교 신학대학원에서 신학석사(M. Div.) 학위를 마쳤습니 다. 저자와 역자의 사제 관계와 가까운 친분에 의하여 이 책이 한국어로 빛을 보게 된 것은 뜻 있고 보람된 일이라 믿습니다. (11.3)
 (3) 이 역서의 출판을 위해 자금을 담당해 주신 梁惟承장로의 도움과 격려에 대하여 독자들을 대신해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그분의 헌신이 많은 사람들에게 시편의 복음을 깨닫게 하는 촉매가 될 것을 의심치 않습니다. (11.4)
 (4) 교제는 본서의 번역 과정을 시종 지켜보면서 역자를 격려하고, 때로는 번역된 원고를 원문과 대조하는 일도 해 왔습니다. 번역문 도처에 문학과 신학을 아울러 공부한 역자의 기량과 이해가 수놓여 있음을 보면서, 속히 우리 동포들이 이 책을 읽을 수 있도록 했으면 하는 기대와 함께 출판 날짜를 기다려 왔습니다. 몇 분의 심혈과 헌신의 결정체인 본서가 많은 사람들에게 구원의 확신을 더하게 되기를 기원하면서 책머리에 삼가 추천의 말씀을 드립니다. (11.5)
1988년 3월
(11.6)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