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께서 밤 일경에 우리를 구원하시는 때가 있다. 우리가 용서를 구할 때 그분은 즉시 우리를 용서하신다. (62.1)
 “만일 우리가 우리 죄를 자백하면 저는 미쁘시고 의로우사 우리 죄를 사하시며 모든 불의에서 우리를 깨끗케 하실 것이요”(요일 1:9) (62.2)
 나는 또 그분께서 정서적인 구원을 속히 제공하심을 발견하였는데 까닭은 이 경우가 그분께서 우리와 친밀한 관계를 계발하는데 중요하기 때문이다. 하나님의 성령께서는 우리의 마음을 사랑과 희락과 평강과 믿음으로 채우시기를 소망하신다. 그분은 우리를 압도하는 부정적인 감정들에 우리가 눌리기를 원치 않으신다. (62.3)
 어제 기도력에서 보았듯이 많은 경우에 하나님께서는 일들이 가장 희망 없고 잃어버렸다고 보이는 밤 사경에 우리를 구원하신다. 그런 경우들에서 하나님께서는 항상 우리의 영적이며 정서적이며 신체적이며 물질적인 필요들을 채우시고 구원하실 것임을 기억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다윗은 그가 시를 지을 때 이 진리를 깨달았다. (62.4)
 “여호와의 사자가 주를 경외하는 자를 둘러 진치고 저희를 건지시는도다 너희는 여호와의 선하심을 맛보아 알지어다 그에게 피하는 자는 복이 있도다 너희 성도들아 여호와를 경외하라 저를 경외하는 자에게는 부족함이 없도다 ∙∙∙ .여호와의 눈은 의인을 향하시고 그 귀는 저희 부르짖음에 기울이시는도다 ∙∙∙ .의인이 외치매 여호와께서 들으시고 저희의 모든 환난에서 건지셨도다 여호와는 마음이 상한 자에게 가까이 하시고 중심에 통회하는 자를 구원하시는도다 의인은 고난이 많으나 여호와께서 그 모든 고난에서 건지시는도다 ∙∙∙ .여호와께서 그 종들의 영혼을 구속하시나니 저에게 피하는 자는 다 죄를 받지 아니하리로다”(시 34:7-22) (62.5)
 구원의 비결은 다음 성경 절에서 서술되었다. (62.6)
 “믿음이 없이는 기쁘시게 못하나니 하나님께 나아가는 자는 반드시 그가 계신 것과 또한 그가 자기를 찾는 자들에게 상주시는 이심을 믿어야 할지니라”(히 11:6) (62.7)
 “무릇 기다리는 자에게나 구하는 영혼에게 여호와께서 선을 베푸시는도다 사람이 여호와의 구원을 바라고 잠잠히 기다림이 좋도다”(애 3:25-26) (62.8)
 그리스도인은 시련과 어려움들을 겪을 것이다. 우리의 믿음은 시험받을 것이다. 그러나 그 시련들의 목적은 우리의 애정이 깊고 자비로우신 하늘 아버지를 더 잘 알기 위한 기회를 우리에게 제공한다. 우리는 하나님께서 그분 자신의 시간과 방법대로 우리의 기도를 들으시고 구원하실 것을 신뢰하면서 계속하여 기도하며 기다려야 한다. 자주 그분의 구원은 모든 것이 희망 없고 잃어버린 것처럼 보일 밤 사경에 이르러올 것이다. (62.9)
 희망적인 믿음으로 하나님을 기다리는 것과 우리가 받는 축복들 사이에는 직접적인 관계가 있음을 성서는 가르쳐 준다. (62.10)
 “여호와는 그 경외하는 자 곧 그 인자하심을 바라는 자를 살피사 저희 영혼을 사망에서 건지시며 저희를 기근 시에 살게 하시는도다 우리 영혼이 여호와를 바람이여 저는 우리의 도움과 방패시로다 우리 마음이 저를 즐거워함이여 우리가 그 성호를 의지한 연고로다 여호와여 우리가 주께 바라는 대로 주의 인자하심을 우리에게 베푸소서”(시 33:18-22) (62.11)
 하나님의 인자하심은 “바라는 대로”(기다리는 대로) 우리에게 베풀어질 것이라고 성경은 말한다. 우리가 더욱 신뢰하고 희망적으로 하나님을 기다릴수록 우리의 생애에서 더욱 많은 하나님의 능력을 볼 것이다. (62.12)
 예수님을 만나려고 준비된 사람들은 밤 사경에 구원을 경험할 것이다. 세상의 모든 지원이 거두어졌을 때, 그들을 사형에 처하라는 법령이 통과되었을 때, 그리스도께서는 우리를 구원 하실 것이다. 기독교의 마지막 세대인 우리가 하나님께서 그분의 구원을 지체하시는 때에라도 충실하며 안정된 신뢰로 인내하면서 하나님을 기다리는 교훈을 배우는 것이 필수적이다. 만일 우리가 이 교훈을 배우지 않는다면 우리는 곤란한 때가 올 때에 우리의 믿음을 포기할 위험에 처할 것이다. 그대는 지금 기다리는 바로 그런 시간을 통과하고 있을 수 있다. 이 “어두움과 혼돈”의 와중에서 충실히 남아있으면서 하나님을 기다리는 교훈을 배우라. 그분은 그대를 구원하시려고 밤 사경까지 기다리실지라도 그분께서 그대를 구원하실 것을 확신하라. (62.13)
 개인적인 숙고와 토의
 1.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구원하시려고 항상 밤 사경까지 기다리시는가? 우리가 요청하자마 자 구원하시는 하나님의 경우를 제시하라 (62.14)
 2. 왜 하나님께서는 자주 우리를 구원하시려고 밤 사경까지 기다리시는가? (62.15)
 3. 예수께서 재림하실 때 살아있는 그리스도인들은 왜 하나님의 구원을 인내하면서 믿음으로 기다리는 것을 배워야 하는가? 만일 그들이 하나님의 구원을 기다리기를 배우지 않았다면, 그들에게 무슨 일이 일어날 것이라고 생각하는가? (62.16)
 기도 활동
 ● 기도 파트너를 불러 기도력을 공부하라 (62.17)
 ● 기도파트너와 함께 기도하라 (62.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