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와 헌신의 40일 1권 제4부 성령의 침례와 그리스도 안에 거함 제28일 그리스도께서 승리를 주심
 성령의 침례를 통하여 그리스도께서 우리 안에 거하시면 그리스도께서 좋아하시는 것은 우리도 좋아하게 되고, 그리스도께서 싫어하시는 것은 우리도 싫어하게 된다. 우리는 그의 순결한 생각을 소유하게 되고, 그의 용서하시는 정신도 받게 될 것이다. 이런 그리스도의 덕목을 나열하자면 지면이 모자랄 것이다. 그리스도께서 우리 안에 거하심으로 그리스도의 모든 덕목이 우리 안에 거하게 된다. (35.21)
 그러면 이 성경적 원칙을 우리의 삶에 적용한다는 의미에서, 다음 다섯 단계를 우리가 죄의 유혹을 받을 때 실생활에 적용해 볼 것을 제안드린다. (35.22)
 1. 유혹으로 부터 즉시 마음의 눈을 돌리고 하나님의 말씀에 촛점을 맞추자. (35.23)
 “끝으로 형제들아 무엇에든지 참되며 무엇에든지 경건하며 무엇에든지 옳으며 무엇에든지 정결하며 무엇에든지 사랑 받을 만하며 무엇에든지 칭찬 받을 만하며 무슨 덕이 있든지 무슨 기림이 있든지 이것들을 생각하라” (빌 4:8) (35.24)
 2. 유혹이 매력적으로 보이도록 우리를 조종하고 있는 죗된 성향의 권세가 깨어졌음을 믿자. (35.25)
 3. 그리스도께서 우리 안에 계심을 믿자. 그리고 현재 우리가 당면한 유혹과 관련이 있는 그의 덕목이 우리의 삶에 구현되기를 기도하자. 이 때 유혹을 하나씩 구체적으로 언급할 필요가 있다. (35.26)
 4. 그리스도의 덕목이 반드시 우리에게 구현되리라는 것을 믿고, 그 믿음 안에서 안식하자. 유혹에 맞서 싸우려들지 말 것이니, 승리를 위하여 예수님을 쳐다보는 대신 유혹에 촛점을 맞추어 자신의 힘으로 그것을 저항하다가 오히려 문제에 더 깊이 말려들 수 있기 때문이다. (35.27)
 “그러므로 이처럼 많은 구름 같은 증인들이 또한 우리를 둘러싸고 있으니, 우리 또한 모든 무거운 것과 쉽게 에워싸는 죄를 벗어 버리고 인내로 우리 앞에 놓인 경주를 하자. 그리고 우리 믿음의 창시자요 완성자이신 예수를 바라보자. 그는 자기 앞에 있는 즐거움을 위하여 십자가를 견디시고 수치를 개의치 아니하시더니 하나님의 보좌 오른편에 앉으셨느니라.” (히 12:1, 2 킹제임즈) (35.28)
 5. 유혹으로 부터 우리를 지켜주신 하나님께 감사를 돌리자. (35.29)
 개인적 성찰과 토의
 1. 그리스도인이 지속적으로 순종의 삶을 살 수 있다는 주장이 성경과 예언의 신의 말씀으로 뒷바침 되는가?

 2. 예수께서 신자들의 마음 속에 거주하신다는 것이 성경적 가르침인가?

 3. 그리스도께서 그대의 마음 속에 거주하실 때 그대가 누리는 혜택은 무엇인가?

 4. 그리스도를 통하여 그대가 승리의 삶을 살 수 있도록 그대가 출발해야 할 믿음의 행보는 무엇인가?

 5. 이 가르침을 어떻게 그대의 삶에 적용할 수 있을까? (35.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