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보좌에 이르는 길 제 5 편 지성소 제29장 보좌 앞에
 심판의 기간
 다니엘 8장 14절의 예언에 의하면, 심판 사업은 일백 년 훨씬 이전에 시작되었다. 일백 년이 긴 시간처럼 생각되는가? 분명히 하나님께서는 보다 짧은 시간에 그 일을 행하실 수 있으시다. 그러나 우리는 그분께서 지금 다루고 있는 것이 창조 때와 같은 물질—공기, 물, 흙—이 아님을 기억해야 한다. 당신의 형상대로 지음을 입은 이들, 당신의 아들이 구속하기 위하여 죽으신 그 영혼들을 다루고 계신 것이다. 더구나 하나님께서 편파적이며, 불공평하게 행하셨다고 주장하는 사탄에게 아무 구실도 주지 않아야 한다. 절대로 그런 일이 있어서는 안 된다! 하나님께서는 부조들의 시대로부터 시작하여 지금까지 생명책에 기록된 모든 자의 이름을 하나씩 부르신다. “각 사람의 이름이 불리어지고, 모든 사건이 세밀히 검토된다”(각 시대의 대쟁투, 483). 그들은 모든 죄를 자백했는가? 그들의 죄들이 먼저 심판에 나아갔는가?(딤전 5:24) 그들의 생애는 “끝까지 견디”(마 24:13)는 삶이었는가? 만일 그렇다면 예수님께서는 아버지 앞에서 그들의 이름을 시인하실 것이며(마 10:32; 눅 11:8), 그들의 모든 실수와 실패는 영원히 지워지고, 그들의 이름은 어린양의 생명책에 유지된다(계 3:5). (273.3)
 이와 같은 작업을 위한 백 년이 긴 시간인가? (273.4)
 백 년은 876,600시간이다. 한 사람당 반시간씩을 할당한다고 해도, 백 년 동안에 약 1,753,200명만이 검토를 받을 수 있다. 모든 하나님의 백성의 죄를 살피고, 그 죄를 도말하며, 아버지 앞에서 그리스도께서 그들의 이름을 시인하는 과정(마 10:32; 계 3:5), 또는 이름이나 선량한 행위가 지워지고, 죄들이 계속 유지되는 일이 이루어지기 위해 긴 시간이 필요한 것이다. 그리고 악한 자의 심판에는 더 긴 시간인 일천 년이 주어질 것이다(계 20:4, 6). (274.1)
 “준비하라!”
 모래시계의 모래가 이제 거의 다 떨어졌다. 죽은 의인의 사건이 모두 다 검토되었을 때, 산 자에 대한 심판이 시작될 것이다. 그때에 그대와 나의 모든 사건이 옛적부터 항상 계신 분이신 여호와 앞에 검토되기 시작한다. 예수님께서는 지금 그분의 백성들을 위하여 “하나님의 자비를 구하는 애원자로서가 아니라 당신의 승리의 기념물을 차지할 권리를 가지신 개선자로서”(복음교역자, 154) 탄원하신다는 사실이 우리에겐 얼마나 감사한 일인가! 살아 있는 의인의 심판이 마치고, 죄의 도말이 다 이루어질 때 “하나님의 가족”(엡 2:19, 킹제임스역)이 결정되고,4) 예수님께서는 영원한 집으로 그분의 자녀들을 데려 가시기 위하여 오실 것이다(요 14:3). “여호와의 큰 날이 가깝도다. 가깝고도 심히 빠르도다”(습 1:14). 나는 준비되었는가? 그대는 준비되었는가? “준비하라!” “준비하라!” “준비하라!”(초기문집, 64~67, 119)는 명령은 오늘날 우리에게 전하는 하늘의 호소이다. (274.2)
큰 심판을 열고 책들을 펴서
   우리의 언행 살필 때
심판장 되신 주님 앞에
   어찌 능히 서리요?
그날에 어찌 서리요?
   그날에 어찌 서리요?
예비치 않고 어찌 설까
   죄악을 벗어야 하겠네.
   -F. E. Belden-
(274.3)
 1) 하늘의 기록책(Heaven's Record Books)에는 생명책(the Book of Life), 기념책(the Book of Remembrance), 죄의 책(the Book of Sins) 혹은 사망책(the book of Death)이 있다.

 2) 바다의 평균 깊이가 약 2.5마일(4킬로미터)이며, 가장 깊은 곳은 7마일(11.2킬로미터)이다.

 3) “이러므로 너희도 예비하고 있으라. 생각지 않은 때에 인자가 오리라” (마 24:44, 개역판).

 4) “하나님의 권속” (개역판), the household of God(영문 성경들), 하나님의 집안(신킹제임스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