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귀는 본래부터 마귀가 아니었습니다. 본래의 이름은 아침의 아들 또는 계명성이었습니다. “너 아침의 아들계명성이여”(사 14:12). 계명성은 원래 루스벨이란 천사의 이름이었습니다. (366.1)
“너는 기름 부음을 받은 덮는 그룹임 이여 내가 너를 세우매 네가하나님의 성산에 있어서 화광석 사이에 왕래하였었도다” (겔 28:14). (367.1)
그의 다른 이름은 덮는 그룹으로, 그는 하늘에서 하나님의 아들 다음가는 지위에 있었던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천지 만물을 창조하실 때에 그 아드님인 예수님과 의논하시고 자기는 참석되지 못하였으므로 예수님의 지위를 탐내기 시작한 것입니다. (367.2)
“네가 지음을 받던 날로부터 네 모든 길에 완전하더니 마침내 불의가 드러났도다 ∙∙∙ 네가 아름다우므로 마음이 교만 하였으며 네가 영화로우므로 네 지혜를 더럽혔음이여 ” (겔 28:15, 17). (367.3)
그와 같은 교만한 생각은 드디어 반역을 일으키게 했습니다. (367.4)
“네가 네 마음에 이르기를 내가 하늘에 올라 하나님의 뭇 별 위에 나의 보좌를 높이리라 내가 북극 집회의 산 위에 좌정하리라 가장 높은 구름에 올라 지극히 높은자와 비기리라 하도다” (사 14:13-14). (367.5)
결국, 하늘에서의 이와같은 반역으로 많은 천사들은 꾀임에 빠지고, 그는 드디어 쫓겨 났습니다. (367.6)
“하늘에 전쟁이 있으니 미가엘과 그의 사자들이 용으로 더불어 싸울새 용과 그의 사자들도 싸우나 이기지 못하여 다시 하늘에서 저희의 있을 곳을 얻지 못한지라 큰 용이 내어 쫓기니 옛 뱀 곧 마귀 라고도 하고 사단이라고 하는 온 천하를 꾀는 자라 땅으로 내어 쫓기니 그의 사자들도 저와 함께 내어 쫓기니라” (계 12:7-9). (367.7)
이와 같이, 하나님의 사랑과 천사들의 지극한 존경을 받던 천사는 타락해서 마귀가 된 것입니다. 그는 교만과 시기, 질투, 원망, 불만, 불평으로 가득 차 사람과 하나님과의 새를 갈라 놓고, 자기가 내어 쫓긴 이 지구성을 영원히 자신이 통치하고자 하였습니다. (368.1)
먼저, 그는 에덴 동산에서 교묘하게 아담과 하와에게 접근 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아담과 하와가 당신의 모든 명령에 전적으로 순종함으로 건강과 끝없는 행복을 누리기를 바라셨습니다. 아름다운 하나님과 같은 품성이 계발될 뿐만 아니라 불사불멸 (不死不滅)의 영생(永生)을 누리게끔 하였던 것입니다. 그러나, 그것은 어디까지나 자유요, 선택 여하에 달렸던 것이요 강요는 아니었습니다. (368.2)
“여호와 하나님이 그 사람에게 명하여 가라사대 동산 각종 나무의 실과는 네가 임의로 먹되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의 실과는 먹지 말라 네가 먹는 날에는 정녕 죽으리라 하시니라” (창 2:16-17). (368.3)
마귀는 뱀을 매개체로 하여 그들에게 접근하고자 꾀하였던 것입니다. (368.4)
“여호와 하나님의 지으신 들짐승 중에 뱀이 가장 간교하더라 뱀이 여자에게 물어 가로되 하나님이 참으로 너희더러 동산 모든 나무의 실과를 먹지 말라하시더냐 여자가 뱀에게 말하되 동산 나무의 실과를 우리가 먹을 수 있으나 동산 중앙에 있는 나무의 실과는 하나님의 말씀에 너희는 먹지도 말고 만지지도 말라 너희가 죽을까 하노라 하셨느니라 뱀이 여자에게 이르되 너희가 결코 죽지 아니하리라 ∙∙∙ 여자가 그 실과를 따먹고 자기와 함께 한 남편에게도 주매 그도 먹은지라” (창 3:1-6). (368.5)
이와 같이 해서, 마귀는 사람이 에덴에서 불순종해서 죄짓고 하나님으로부터 떠나게 하는 데 성공한 것입니다. 그리고 그 다음에는, 이 땅에 육신으로 태어난하나님의 아들 예수님을 헤롯왕을 통해서 죽이려고 한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예수님을 십자가에 못박아 죽임으로 마귀는 근본 계획을 성취 시키고했으나, 결국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달려 돌아가심으로 인류 구원의 계획이 성취 되었습니다. 예수님께서 부활하심으로 자기의 계획이 수포로 돌아감을 직감한 마귀는 성경 말씀과 같지 않은 많은 기독교회를 세워서 참 믿음을 분간치 못하게 할 뿐 아니라, 참 믿음을 가진 수많은 하나님의 백성을 기독교의 이름을 빙자하고 앞장세워 무참히도 학살한 것입니다. (368.6)
뿐만 아니라, 지진, 한재, 화재, 폭우, 화산 폭발, 각종 전염병과 질병, 기근, 살인, 강도, 부도덕, 전쟁과 천재 이변, 여러가지 사고 등을 일으켜 수많은 인명을 앗아가는 일들이 암흑의 왕 마귀의 하는 일입니다. (36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