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가 낫고자 하느냐 제 5 장 영혼의 치료(마음의 치료) 제 3 과 하나님과 인간과의 대화
  • 1
 성경에 보면 “하나님이 가라사대”라는 말씀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창세기 1장 3절을 시작으로 해서 6절, 9절, 11절, 14절, 20절, 26절, 29절과 같이, 창세기 1장에만 해도 8번이나 반복해서 나옵니다. 이것을 보아도 성경은 곧 하나님의 말씀인 것을 의심할 여지가 없습니다. (356.1)
 창세기 2장에서 보더라도 4절“여호와 하나님”이란 말씀이 있고 8절, 15절, 16절, 18절, 19절, 21절, 22절과같이 8번이나 계속적으로 나옵니다. 특히 16절에는 인간과의 대화가 기록되어 있습니다. (356.2)
 “여호와 하나님이 그 사람에게 명하여 가라사대 동산 각종 나무의 실과는 네가 임의로 먹되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의 실과는 먹지 말라 네가 먹는 날에는 정녕 죽으리라 하시니라”(창 2:16) (356.3)
 성경 둘째책인 출애굽기 3장 5절“하나님이 가라사대 이리로 가까이 하지 말라 너의 선 곳은 거룩한 땅이니 네 발에서 신을 벗으라”고 하나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이와같이, 성경은 하나님과 인간과의 대화로 가득찬 책입니다. 모세를 제외하고는 인간이 하나님의 말씀을 어기고 범죄한 후에는 선지자를 동해서, 그리고 신약 성경은 사도들을 통해서 말씀하셨습니다. (356.4)
 이 세상에 헤아릴 수 없이 많은 책들이 있지만, 하나님께서 하신 말씀이 기록된 책이란 성경밖에 없습니다. 성경은 하나님의 말씀으로 기록된 책입니다. 즉, 성경은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성경은 전부 66권으로 되어 있으며 예수님께서 탄생 하시기 전에 주신 말씀들이 담겨 있는 성경을 구약성경이라 하며, 39 권으로 되어 있습니다. 예수님 탄생후에 기록된 하나님의 말씀을 신약성경이라고 하며 27 권으로 되어 있습니다. (357.1)
 성경의 마지막 책인 요한계시록 서두에는 “예수 그리스도의 계시라 이는 하나님이 그에게 주사 반드시 속히 될 일을 그종들에게 보이시려고 그 천사를 종 요한에게 보내어 지시하신것이라”(계 1:1)고 되어 있습니다. 이와같이, 하나님이 주신 하나님의 말씀 즉 반드시 속히 될 일을 기록하신 것입니다. 마지막 장인 22장 18-19절에는 “만일 누구든지 이것들 외에 더하면 하나님이 이 책에 기록된 재앙들을 그에게 더하실 터이요 만일 누구들지 이 책의 예언의 말씀에서 제하여 버리면 하나님이 이 책에 기록된 생명나무와 및 거룩한 성에 참여함을 제하여 버리시리라”고하여, 하나님께서 이 책을 기록하셨음을 재차 강조하였습니다. 이와같이, 성경은 66권이 전부 하나님의 말씀인 동시에 인간과의 대화입니다. (357.2)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것으로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 함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하니 이는 사람으로 온전케 하며 모든 선한 일을 행하기에 온전케 하려 함이니라”(딤후 3:16-17). (357.3)
 이렇게 말씀하셨은즉, 사람 중 하나인 나 자신에게도 직접적으로 매우 밀접한 관계를 가진 것이 바로 성경이라고 생각하는 것이 지나친 것일까요? (357.4)
 “저희에게 당한 이런 일이 거울이 되고 또한 말세를 만난 우리의 경계로 기록하였느니라” (고전 10:11). (357.5)
 우리와 경계로 기록하였다고 했으니, 우리 가운데 나 자신도 포함됨이 분명하지 않습니까. (358.1)
 “때에 여호와의 말씀이 예레미야에게 임하여 가라사대 만군의 여호와 이스라엘의 하나님이 이같이 말하노라 너는 가서 유다 사람들과 예루살렘 거민에게 이르기를 여호와의 말씀에 너희가 내 말을 들으며 교훈을 받지 아니하겠느냐”(예레미야 35:12-13). (358.2)
 위 성경절에서 “너희가 내 말을 들으며”라고 하신 “너희”가운데 나도 해당이 된다는 것을 생각할 때, 이 말씀들이 나에게도 주어진 것임은 너무나도 분명합니다. 그러므로, 성경은 하나님의 말씀일 뿐만 아니라 그 가운데 있는 말씀들이 내게 직접 해당되는 참으로 귀한 말씀이요 연구할 가치가 있는 책입니다. (358.3)
 “네가 네 하나님 여호와의 말씀을 삼가 듣고 내가 오늘날 네게 명하는 그 모든 명령을 지켜 행하면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너를 세계 모든 민족 위에 뛰어나게 하실 것이라 네가 네 하나님 여호와의 말씀을 순종하면 이 모든 복이 네게 미치리니 성읍에서도 복을 받고 들에서도 복을 받을 것이며 네 몸의 소생과 네 토지의 소산과 네 짐승의 새끼와 네 우양의 새끼가 복을 받을 것이며 네 광주리와 떡 반죽 그릇이 복을 받을 것이며 네가 들어와도 복을 받고 나가도 복을 받을 것이니라 네 대적들이 일어나 너를 치려하면 여호와께서 그들을 네 앞에서 패하게 하시리니 그들이 한 길로 너를 치러 들어왔으나 네 앞에서 일곱 길로 도망하리라 여호와께서 명하사 네 창고와 네 손으로 하는 모든 일에 복을 내리시고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네게 주시는 땅에서 네게 복을 주실 것이며 ∙∙∙ 여호와께서 너를 위하여 하늘의 아름다운 보고를 열으사 네 땅에 때를 따라 비를 내리시고 네 손으로 하는 모든 일에 복을 주시리니 네가 많은 민족에게 꾸어 줄지라도 너는 꾸지 아니할 것이요 여호와께서 너로 머리가 되고 꼬리가 되지 않게 하시며 위에만 있고 아래에 있지 않게 하시리니 오직 너는 내가 오늘날 네게 명하는 네 하나님 여호와의 명령을 듣고 지켜 행하며 내가 오늘날 너희에게 명하는 그 말씀을 떠나 좌로나 우로나 치우치지 아니하고 다른 신을 따라 섬기지 아니하면 이와 같으리라”(신 28:1-8, 12-14). (358.4)
 이 모든 복을 받음은 하나님께서 내게 말씀하신 명령을 지키는 데 달린 것입니다. (359.1)
 “가라사대 너희가 너희 하나님 나 여호와의 말을 청종하고 나의 보기에 의를 행하며 내 계명에 귀를 기울이며 내 모든 규례를 지키면 내가 애굽 사람에게 내린 모든 질병의 하나도 너희에게 내리지 아니하리니”(출 15:26). (359.2)
 다시 말해서, 모든 질병은 내게 말씀하신 하나님의 법칙을 지키지 않은 결과임을 알 수 있습니다. (359.3)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