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가 낫고자 하느냐 서문 머릿말
  • 1
 사람이 한세상 사는 동안에 어떠한 병이든지 걸리지 않고 산다면, 거기서 더 다행한 일은 없을 것이다. 그러나, 오늘날과같이 공해가 극심한 시대에 병나지 않고 산다는 것은 거의 불가능할지도 모른다. 사람의 몸은 약할 대로 약해지고 지쳐서 각종 병에 대한 저항력이 저하되고 면역성은 떨어져서, 어떠한 병이든지 한 번 걸리면 좀처럼 잘 낫지 않는다. 그러므로, 병나면 적지 않게 고생하게 마련이고, 속히 고쳐 보려고 애를 태운다. 그럴수록 마음은 불안해지고, 이약 저약 써보고 이병원 저병원으로 발길을 옮겨 보았으나, 남는 것은 한숨뿐이다. 이 얼마나 답답한 일인가. (3.1)
 병에는 어떠한 병을 가릴 것 없이 반드시 원인이 있게 마련이다. 그 원인은 생각지 않고 결과적으로 나타난 병만을 고치려는 것은 마치 아궁이에 불을 지펴 넣으면서 굴뚝에 나오는 연기만을 없애려는 것과 조금도 다를 것이 없다. 이와 같이 안타까운 실정을 도와 드리고자 아래와 같은 내용을 테이프에 담았다. (3.2)
 1. 천연 식이 요법의 원리 및 각종 질병의 처방

 2. 암 치료의 7 계단(암을 완치하려면)

 3. 주님께서 고쳐 주신 불치병

 4· 완전한 치유

 5. 마음의 치료(영혼의 치료) (3.3)
 이와 같은 테이프는 그 동안 미주 전역에서 수많은 난치병, 불치병, 각종 암환자들에게 새로운 생명을 불어넣어 주었으며 마음의 거듭남을 경험케 하였다. (3.4)
 최근에 와서 본 내용을 책자로 발간해 주기를 요청하는 소리가 간절해지므로 “네가 낫고자 하느냐”라는 책명을 붙여서 한 권의 책자로 펴내기에 이르렀다. 테이프로 저자의 육성을 들으면서 연구한다면 이중의 축복이 되리라고 믿는 바이다. 고국에 계신 사랑하는 동포들은 물론이요 전세계 각국에 널려있는 교포들의 가정에 각기 한 권씩 간직되어 가정 의사로서 가장 경제적이고도 현명한 자문이 되며, 갖가지의 가정 문제들을 해결하여 명랑하고 보람찬 새 출발이 되며, 한 걸음 더 나가서 병 없는 가정, 건강한 국민으로서 세계의 선망의 대상이 되어 축복받은 배달의 후예가 되기를 간절히 바라 마지않는 바이다. (4.1)
 미주에서 저자 (4.2)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