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영국 태생인 에드워드 헤픈스톨 박사는 제칠일안식예수재림교회가 배출한 뛰어난 조직신학자들 중의 한 사람이다. 특히 그는 재림교회의 중심 교리들에 관한 깊은 연구와 교수 및 저술 활동을 통하여 긴 세월 동안 교회를 받들고 성도들을 섬겼다. 수년 전에 그는 고인이 되었지만 그가 남긴 신학적 유산은 재림교회의미래사(未來史)에 많은 지혜와 영감을 공급하는 통로가 될 것이다. (3.1)
 이 책 우리의 대제사장은 거기에 붙어 있는 하늘 성소의 예수 그리스도라는 부제가 말해 주듯이, 구주 그리스도께서 우리의 대제사장으로서 지금 하늘 성소에서 하고 계시는 봉사에 관한 심오한 신학을 쉬운 언어로써 설명한 책이다. 그리스도의 십자가 위에서의 희생과 봉사가 의미하는 바를 신학적으로 깊이 다룬 서적은 많은 편이지만 그분이 승천하신 이후에 하늘에서 하시는 봉사에 관하여 연구된 저술은 그리 흔하지 않다. 이 책의 원본이 미국에서 처음 나왔을 때, 그것은 큰 관심과 환영의 대상이 되었고, 초판된 지 4반 세기가 지났으나 그 책을 찾거나 읽고 참고하는 학도들이 끊이지 않고 있다. 좀 늦은 감이 있으나 지금이라도 이 책이 우리말로 번역되어 나올 수 있게 된 것은 매우 다행스럽고 반가운 일이라 생각한다. (3.2)
 번역을 맡아 주신 김일배 목사는 일찍이 다른 신학 책 두 권을 번역하여 출판한 경력을 가진 분으로서 이번에 이 책을 번역함으로써 한국의 재림성도들에게 또 하나의 큰 선물을 한 것이 분명하다. 나는 독자들이 이 책을 통하여 지금까지 등한히 해 온 그리스도의 하늘 성소에서의 봉사에 관한 새롭고도 그윽한 진리를 터득하게 될 것을 확신한다. 이 책의 출판을 도와 준 삼영출판사의 최상섭 사장, 교정과 편집을 위해 수고를 많이 한 유병서 군과 임창식 군에게 깊은 감사를 표하며, 독자들이 이 책에서 큰 축복과 은혜를 받게 되기를 기원한다. (3.3)
 1998. 8. 20.

 삼육대학교 신학연구소 소장 남 대극 (3.4)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