늦은 비를 위한 준비 1. 남은 무리에게 보내는 그리스도의 기별
 이 지구 역사의 마지막 시간 동안에, 왜 남은 무리는 큰 능력을 가지고 세 천사의 기별을 전할 준비가 되어 있지 않은가? 다음 인용절들은 원수의 전략을 폭로한다. (8.6)
 사단의 속임수
 “사단은 할 수만 있으면 저들을 막아 그 날에 설 준비를 하지 못하게 할 것이다. 그리하여 그는 여러가지 사정으로 저들의 길을 막고 세상 재물로 농락하고 지기 어려운 무거운 짐을 지게 하고 이 세상 걱정과 근심으로 번뇌하게 함으로 도둑이 밤에 오는 것과 같이 시련의 날이 저들에게 이르게 하려는 것이다.” 대쟁투 하권 485, 486 (9.1)
 “사단의 권세는 영원한 사물에서 돌아선 자들의 마음을 붙잡기 위해 활동하고 있다. 그 원수는 그의 목표에 알맞도록 자료를 정돈하고 있다. 세속적 사업, 운동, 현대 유행 등이 남녀들의 마음을 차지하고 있다.” 9T 43 (9.2)
 “우리는 주의를 끄는 수많은 문제에서 돌아서야 한다. 시간을 낭비하고 의문을 일으키지만 결국 아무 것도 아닌 것들이 있다. 비교적 무의미한 사물에 너무 자주 바쳐지는 그 에너지와 면밀한 주의는 최고의 관심사에 바쳐져야만 한다. (9.3)
 ∙∙∙ 우리는 영적 생명에 자양분을 주고 고무시킬 식물(食物)을 우리의 영혼에게 공급할 책임감을 느껴야 한다.” 8T 316 (9.4)
 “사람은 본래 사단의 제안들을 따르는 경향이 있다. 그러므로 전능하신 정복자 그리스도께서 그의 마음에 계시어 그의 욕망을 지도하시고, 그에게 힘을 주시지 않으면, 그는 그 두려운 원수를 성공적으로 물리칠 수 없다. ∙∙∙ ∙∙∙ 하나님의 백성을 마지막으로 공격하는 데 있어서, 사단은 저들이 자신을 알아보지 못하도록 하기 위하여 속임수를 준비하고 있다.” 1T 341 (고전 11:14) (9.5)
 “사람이 그의 간계를 알지 못하는 사이에 이 불면 불휴의 대적은 간단없이 저들의 뒤를 따르고 있다.” 대쟁투 하권 314 (9.6)
 “악한 천사들은 매 순간 우리의 뒤를 따르고 있다.” 1T 302 (9.7)
 “나는 모두에게 말한다. 경계하라 사단이 빛의 천사처럼, 그리스도인 일꾼들이 모인 모든 회집과 모든 교회에서 거닐면서 교인들을 그의 편으로 이끌려고 노력하고 있다.” 8T 294 (10.1)
 “하나님의 백성들이 모든 장애물을 치워 길을 깨끗하게 함으로써 주님께서 그의 성령을 부으실 수 있도록 하는 것보다 사단이 더 두려워하는 것은 없다.” COR 149 (10.2)
 “이기심과 인간의 마음의 부패와 더불어 끊임없는 싸움을 계속해야 한다. ∙∙∙ ∙∙∙ 한 시간이나 한 순간이라도 하나님을 잊어버리는 자들은 위험한 길에 서 있는 것이다.” 5T 397 (10.3)
 “그리스도인이 경계를 하지 않을 때마다 이 강한 원수는 갑자기 맹렬한 공격을 가한다.” 5T 394 (10.4)
 하늘 천사들의 3분의 1이 속았다. 하와와 그의 첫째 아들 가인도 속았다. 홍수 때에는 여덟명 외엔 모두 다 속았다. 그리스도 당시 많은 종교 지도자들은 하나님의 아들이 위대한 이적을 행하시는 것을 목격하였지만 속았다. (10.5)
 마지막 때에 사단의 능력은 더욱 증가되어 (Spiritual Gift Vol. 2 277), 그는 할 수만 있으면 택한 자라도 속일 것이다. (마 24 : 24) “사단의 유혹하는 능력이 증가됨으로써 우리가 살고 있는 시대는 하나님의 자녀들에게 위험이 넘치는 시대이다.” (CT 322) (10.6)
 “우리의 지위가 아무리 높을 지라도 우리는 깨어 끊임없이 기도해야 한다. 우리는 매일 하나님의 영의 지배를 받아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우리는 사단의 지배를 받을 것이다. (10.7)
 하나님께 전적으로 헌신하지 않는 자들은, 그들이 그리스도의 봉사 사업을 하고 있다고 스스로 자랑하지만 사단의 일을 하도록 인도될지도 모른다.” 5T 102, 103 (10.8)
 “사단은 하나님의 신의 지배 하에 확고히 서 있지 않는 모든 사람의 마음을 지배한다.” TM 79 (10.9)
 “지옥을 피하고 하늘을 얻어야 한다고 마음과 심령으로 믿는 사람은 드물다.” 시대의 소망 3권 109 (11.1)
 “쉬지 말고 기도하라.” 살전 5:17 (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