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직 성령이 임하시면 Ⅲ. 오직 성령이 임하시면 9. 사진교정 선교사업
  • 1
 “사람이 태어날 때 고통의 신비함들은 일반적으로 알려진 인상적인 결과물로 생산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짐 킴발라 (28.1)
 우리는 선교사업이 성령의 능력이 전혀 없이 행하여 질 때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를 지켜보아왔습니다. 교회들은 줄어들고, 많이 문을 닫게 됩니다. 목사님들과 교회지도자들은 기진맥진하고, 무엇을 해야 할지 알지를 못합니다. 교회는 여러 정책들과, 편견과 조작과 인종적 갈등을 갖고 있습니다. 그리고 여전히 교회가 죽어가는 이유를 모르고 있습니다. (28.2)
 우리는 사진 교정 선교사업을 마치게 된 것입니다. 우리의 집회를 잘 보이게 하려고 숙련된 기술자와 같이 죽어 있는 교회를 살아있는 교회로 보이기 위하여 기술적인 색깔로 잘 편집하여 포장하게 됩니다. (28.3)
 우리는 수년 동안 교회에 나오지 않는 교인들을 다른 사람에게 많게 보일려고 거짓 숫자로 보고 하기도 합니다. 우리는 일년에 적어도 한번 공원을 청소하는 청년들 모습이나, 양로원 방문 사진을 붙여 놓기도 하고, 이웃 사회를 돌보는 교회를 홍보하기도 합니다. 이런 일들은 교회선교사업에 실제로 참여한 청년들이 많다고 착각하게 합니다. 우리는 교회지도력의 다양성을 세상에 보이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우리가 속한 민족에 따라 우리의 지도자들을 선택합니다. 우리는 우리가 가진 편견이나 정책도 상황의 필요에 따라 성령께서도 따르시기를 말하고 있지는 않습니까? 그런 것이 사진교정 기술 선교사업입니다. 교회지도자로서 나는 여러 번 성령께서 교회를 지도하도록 하는 대신에 내가 지도함으로 어떤 집회를 속여 왔다는 죄를 범한 것을 깨닫고 있습니다. 나는 여러 번 집회의 결과를 사진교정기술로 내 선교사업을 편집하였던 것입니다. 나는 이전에 교회가 했던 것보다 더 좋게 보이려고 집회의 결과를 조작했습니다. 그리고 우리 선교사업을 포장할 때보더 더 나빠진다는 것을 여러분도 아실 것입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의지를 타나낸 결과를 보는 그것이 진실입니다. (28.4)
 우리가 그렇게 할 때 성령의 지도를 신뢰하지 않았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우리교회와 공동체와 합회를 사진 교정 선교사업으로 이루었다는 것에 대한 환상에 빠져 있습니다. (28.5)
 만약 사진 교정 선교사업에 따라 하지 않는다면 우리 선교사업은 실제로 어떻게 보여 질까요? 우리 교회가 우리 주위의 공동체에 실제로 다가갈 수 있겠습니까? 우리교회에서 실제로 청년들을 지도하고 다가 갈수 있겠습니까? (28.6)
 하나님께서는 모든 것을 알고, 보고 계십니다. 그리고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업적에 연연해하지 않으십니다. 실적을 좋게 보이기 위해 얼마나 많이 사진 교정기술을 사용하였는지에 관하여 문제 삼지 않으십니다. 이제 하나님께로부터 결과에서 떠날 때입니다. 진짜 결과는 겉으로 잘 보여진 선교사업에 따른 것이 아니라 성령에 따른 선교사업의 결과입니다. (28.7)
 생각해 볼 문제
 1. 평가: 나는 선교사업을 다른 사람들에게 잘 보이기 위해 결과와 업적을 사진교정 선교사업으로 조작한 적은 없습니까? (28.8)
 2. 우리는 사람 앞에서 좋은 보고를 위해 관심을 가지게 되지만, 왜 하나님 앞에서는 그것이 가짜라는 것에는 관심을 가지지 않게 됩니까? (28.9)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