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가 낫고자 하느냐 제 2 장 암치료의 7 계단(암을 완치하려면) 여섯째계단 - 천연계 속의 각종 항암제들
 “사랑하는 자여 네 영혼이 잘됨같이 네가 범사에 잘되고 강건하기를 내가 간구하노라”(요한삼서 2절). (166.1)
 건강하기를 원하시는 하늘에 계신 우리들의 아버지께서는 사람들의 필요를 위하여 천연치료 요소들을 준비해 놓으셨습다. 피를 산성화시키고 건강한 세포까지 파괴하며 막심한 피해를 끼치는, 사람의 꾀로 화학적으로 만들어 낸 각종의 항암제나 방사선 치료나 각종의 화학 약품은 결코 암의 원인을 제거하거나 암을 근치시키는데는 기대할 만한 도움을 줄 수 없으므로 그와 같은 사용을 일체 불허합니다. (166.2)
 “유독한 약품의 사용으로써 종신병을 얻나니, 천연 치료의 방법으로 구원되었을 무수한 생명들이 잃어버린 바 되었다” (MH, 77). (167.1)
 참으로 안타까운 사실이 아니고 무엇이겠습니까? 한번 잃어버린 생명은 다시는 영원히 되찾을 수 없으니, 이런 비극이 또 어디 있겠습니까? (167.2)
 천연계에는 무수한 항암제들이 있습니다. 각각 같지 않은 독특한 항암 작용을 나타냅니다. 어떤것은 소염작용을 가진 것이 있고, 또 어떤 것은 비타민17과 같은 암을 죽이는 “아미그다린”과 같은 것이 있는가 하면, “엔터페론”과 관계가 있는 면역성을 가진 것도 있으며, 또는 암 덩어리를 녹이는 작용을 하는 것 등 매우 다양합니다. (167.3)
 한말로 말씀드리면, 이와 같은 천연계의 항암제들은 직접적으로 암 세포를 공격하는 것이 아니요 약화된 체내의 면역성이나 저항력을 강화시켜 천연 치유력을 활발하게 하는데 있는 것이며, 전혀 해롭지 않을 뿐 아니라 부작용이 일체 없습니다. (167.4)
 (a) 암
 암세포가 생기고 먹고 자라나는 암의 영양분을 전부 끊어 버려 암 세포를 굶어 죽게 하는 것에 대해서는 이미 상세히 말씀드렸으므로 참고하시기를 바랍니다. (167.5)
 (b) 율무쌀
 율무쌀 가운데는 “탁시에노라이드”라고 하는 항암제가있는 외에 강력한 단백 분해 효소를 사용하여 암 세포를 용해시키는 것인데, 율무 효소는 율무쌀보다 더욱 강력한 작용을 가졌습니다. 그 제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67.6)
 ① 율무쌀을 미지근한 물에 2-3시간 불린 후에 물에서 건져서 (167.7)
 ② 곱게 잘 갈아서 가루를 만듭니다. (168.1)
 ③ 가루 1 파운드당 천연 꿀을 2-3 숟가락 섞습니다. (168.2)
 ④ 스텐레스나 유리그릇에 담고 골고루 잘 섞습니다. (168.3)
 ⑤ 전기 방석 위에 놓고 담요를 덮습니다. 그런 후에 밤새도록 놓아둡니다. (168.4)
 ⑥ 아침에 햇볕에 바짝 말려서 곱게 가루로 만든 후 유리병에 넣어 보관합니다. (168.5)
 매시간마다 한 숟가락씩 “이온화칼슘수”로 먹으면 됩니다. 이 율무 효소 중에는 강력한 단백 용해 효소 외에 탁시에노라이드라는 항암제가 들어있습니다. (168.6)
 (c) 배즙
 배 속에는 강력한 해독제와 동시에 단백 용해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냉면 수육위에 배를 썰어 얹는것은 선현들의 지혜라 아니할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배를 물에 껍질을 잘씻고 껍질채 즙을 내서 최소한 한 컵씩 하루 2회 드시기 바랍니다. 이 외에 배는 매우 효과적인 이뇨제이므로, 체나 노폐물의 배설에도 크게 도움이 됩니다. 그뿐 아니라 배 속에는 미지의 항암제가 경험상으로 보아서 있는 듯합니다. (168.7)
 (d) 충분한 산소의 공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