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와 헌신의 40일 2권 제 1 부 놀라운 경험을 가진 사람들 Day  7 놀라운 부흥의 경험 4
 우리는 초대교회에 능력이 있었고 성령 충만한 증언이 있었음을 안다. 우리는 수천이 그리스도를 받아들이고 하나님의 교회의 일부가 되는 것에 대하여 읽는다. (16.1)
 “그 말을 받는 사람들은 침례를 받으매 이 날에 제자의 수가 삼천이나 더하더라 ∙∙∙ 말씀을 들은 사람 중에 믿는 자가 많으니 남자의 수가 약 오천이나 되었더라.”(행 2:41; 4:4) (16.2)
 우리는 또한 교회에 연합하는 사람들에게 어떻게 생명을 주는 교회가 되었는지를 읽는다. (16.3)
 “사도들의 손으로 민간에 표적과 기사가 많이 되매 믿는 사람이 다 마음을 같이하여 솔로몬 행각에 모이고 ∙∙∙ .믿고 주께로 나오는 자가 더 많으니 남녀의 큰 무리더라 심지어 병든 사람을 메고 거리에 나가 침대와 요 위에 뉘우고 베드로가 지날 때에 혹 그 그림자라도 뉘게 덮일까 바라고 예루살렘 근읍 허다한 사람들도 모여 병든 사람과 더러운 귀신에게 괴로움 받는 사람을 데리고 와서 다 나음을 얻으니라”(행 5:12, 14-16) (16.4)
 왜 교회가 세상에서 그런 능력 있는 영향력이 되었는가? 그것은 성령의 침례를 통하여 예수께서 그 안에 사신 직접적인 결과였다. 그들은 그분이 세상에 계실 때 하셨던 봉사의 일을 하고 있었다. 오순절 날에 성령의 충만을 받은 결과로 교회는 지상에서 참으로 “그리스도의 몸”이 되었다. (16.5)
 라오디게아인 곧 마지막 때 그리스도인의 문제는 우리의 참 상태를 깨닫지 못한다는 것이다. 우리는 모든 것이 좋다고 생각한다. “네가 말하기를 나는 부자라 부요하여 부족한 것이 없다 하나 네 곤고한 것과 가련한 것과 가난한 것과 눈먼 것과 벌거벗은 것을 알지 못하도다”(계 3:17) (16.6)
 이 자아기만을 깨는 길은 단 하나 밖에 없다. 우리는 성령의 침례를 통하여 예수께서 우리 생애 안으로 완전히 들어오시도록 해야 한다. “볼지어다 내가 문 밖에 서서 두드리노니 누구든지 내 음성을 듣고 문을 열면 내가 그에게로 들어가 그로 더불어 먹고 그는 나로 더불어 먹으리라”(계 3:20) (16.7)
 우리가 성령의 충만을 구하고 받으면, 우리의 눈은 열리고 우리는 하나님 앞에서 우리의 참 상태를 본다. “내가 너를 권하노니 내게서 불로 연단한 금을 사서 부요하게 하고 흰 옷을 사서 입어 벌거벗은 수치를 보이지 않게 하고 안약을 사서 눈에 발라 보게 하라”(계 3:18) (16.8)
 이 말씀은 라오디게아 교회 문제의 해결책을 주며 예수께서는 그분의 금을 사라고 우리에게 권면하신다. 우리는 우리 자신을 하나님께 100% 드림으로서 이 일을 성취한다. 금은 그리스도인 생애의 필수적인 부분을 이루는 예수님의 사랑의 성품과 의에 대한 믿음을 말한다. 다만 그리스도인이 성령으로 채워지고 어떻게 예수께서 자신 안에서 그분의 의로운 생애를 살아내게 할지를 배울 때에만 이 일은 일어날 수 있다. 그리스도께서는 신자 안에서 그분의 사랑과 믿음의 의로운 생애를 살아내시기를 원하신다. 그러므로 라오디게아 인에게 하신 이 충언에서 하나님께서는 믿음으로 말미암는 의에서 성화의 부분을 경험하도록 곧 죄에서 구원하시는 구주로서 예수님을 경험하도록 그분의 교회를 부르고 계신다. (16.9)
 하나님께서는 또한 라오디게아 그리스도인들에게 “흰 옷”을 사라고 충고하시는데, 그것은 그리스도인이 그리스도께서 제공하시는 의롭다 하심의 경험으로 들어갔을 때, 경험되는 그리스도의 덮어주시는 의를 가리킨다. 오직 의롭게 된 사람들만 구원 받을 것이다. 그리스도인은 예수 그리스도를 개인의 구주로 받아들이고 그분의 의로운 순종으로 덮어질 때만 하나님 앞에서 의로워 질 수 있다. 그러므로 그리스도를 통하여 죄인은 그리스도의 완전한 의의 “흰 옷”으로 “옷 입혀” 진다. 이 땅에서 오직 하나의 의는 그리스도의 의뿐이다. (16.10)
 라오디게아 사람들에게 하시는 하나님의 충고에서, 우리는 오직 성령의 침례와 믿음으로 말미암는 의(칭의와 성화시키는 의)를 이해하고 경험함을 통하여서만 라오디게아 사람의 상태에서 나와 부흥을 경험할 것을 안다. (16.11)
 계시록은 세상이 하나님의 영광으로 비취게 될 때를 설명한다. “이 일 후에 다른 천사가 하늘에서 내려오는 것을 보니 큰 권세를 가졌는데 그의 영광으로 땅이 환하여지더라”(계 18:1) 이 일은 예수께서 오시기 직전에 있을 것이며, 그것은 온 세상에 그분의 백성을 통하여 그리스도의 성품이 완전하게 반사될 때를 설명하고 있다. 성령으로 충만한 신자들은 그들 주위에 있는 사람들에게 하나님의 영광(성품)을 반사하게 될 것이다. 예수께서 지상에 계실 때에 그분의 성품이 남녀들을 그분께로 이끌었던 바로 그처럼 예수께서는 성령으로 충만한 신자들을 통하여 사시고 봉사하심으로 남녀들을 그분께로 이끄실 것이다. 이 일은 교회가 마지막 큰 부흥의 영광스러운 결과가 될 것이다. 하나님께서는 오늘날 이 부흥의 경험으로 우리를 부르고 계신다. (16.12)
 개인적인 숙고와 토의
 1. 사도행전 첫 몇 장들에서 묘사한 재생(부흥)된 교회는 그들의 지역사회에 어떤 강한 영향을 주었는가? (16.13)
 2. 하나님에 의하면, 오늘날의 라오디게아 그리스도인의 문제는 무엇인가? (16.14)
 3. 부패한 라오디게아 그리스도인들을 위한 하나님의 해결책은 무엇인가? (16.15)
 4. 하나님께서 라오디게아 그리스도인들에게 사라고 충고하신 다음의 것들은 무엇을 말하는가?

 금

 흰 옷

 안약 (16.16)
 기도 활동
 ● 기도 파트너를 불러 기도력을 공부하라 (16.17)
 ● 기도파트너와 함께 기도하라 (16.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