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가 낫고자 하느냐 제 2 장 암치료의 7 계단(암을 완치하려면) 세째계단 - 그대 몸의 자가 중독을 그치도록 하라 “암의 원인이 되고 암을 자라게 하는 음식을 먹지 마라”
 우유와 계란은 사료 가운데 무수한 유독 물질, 화학 비료, 농약, 항생 물질이 들어 있으며, 특히 유우의 사료 중에는 이 외에 홀몬, 신경 안정제 등이 포함되어 있어서, 그 중에는 발암 물질과 밀접한 관계를 가진 것도 있습니다. “우유, 크림, 버터, 계란을 사용하는 것은 더 이상 안전하지 못할 때가 오리니, 그 때가 되면 하나님께서 나타내 보이시리라 함을 말하고 싶다” (CD 下, 206). (147.2)
 결론적으로 말씀드리면, 이와 같은 것들은 발암 물질이거나 발암 물질과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창조주 하나님께서는 이와 같은 것들을 우리의 필요를 위해 주시지 않은것이요, 이것들을 사용함은 하나님의 근본적인 뜻이 아니므로 하나님의 뜻에 반대되는 것입니다. (147.3)
 막스 게르손 박사, 죠셉 잇 설 박사, 와렌 쟈벨 박사, 윌리암 켈리 박사, 어네스트 크레부 박사, 와나 콜라스 박사, 아란 H. 니틀라 박사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암 전문가들은 이구 동성으로 강조하기를, “인체는 육류와 어류를 적당하게 소화시켜서 이용할 수 있는 능력이 없다 동시에 이와 같은 것은 암의 으뜸가는 원인이다”라고 하였습니다. (147.4)
 세계적으로 유명한 영양학의 선구자 화잇 여사는 말하기를 “암 종양과 모든 염증은 대부분 육식 때문에 발생한다. 하나님께서 내게 주신 빛에 의하면, 암과 종양의 유행은 대체로 죽은 동물을 분별없이 먹음으로 기인된 것이다”(CDF 388). (148.1)
 (b) 백미, 횐밀가루와 그 제품들
 “하나님이 가라사대 내가 온 지면의 씨 맺는 모든 채소와 씨 가진 열매 맺는 모든 나무를 너희에게 주노니 너희 식물이 되리라”(창세기 1:29). (148.2)
 백미는 정미하는 과정에서 씨 즉 쌀눈이 깎여져 나갔기 때문에 죽어서 생명력이 없으며, 생명 원리에 따라서 무엇이든지 생명력이 없는 것은 썩기 때문에, 죽은 쌀은 산화하고 씩어서 변질된 것입니다. 각종 곡식의 영양은 그 씨에 해당하는 눈과 거죽에 존재하기 때문에, 이와 같은 것은 거의 깎여 나가서 없고, 다소 남은것이 있더라도 죽어서 불활성화(不活性化)되고 만 것입니다. (148.3)
 먹은 것이 체내에서 불타서 에너지 즉 힘을 내기 위해서는 완전 연소가 필요합니다. 완전 연소에는 조효소인 비타민B가 반드시 있어야 하는데, 백미는 거의 다 깎여 나갔거나 혹시 남은 것은 비활성이므로 불완전연소를 일으켜, 중간 대사 산물로 “젖산”“초성 포도산”이 되어 혈액을 산성화시키고 맙니다. 이와 같은 이치로, 횐밀가루도 생명력이 없을 뿐더러 피를 산성화시키게 됩니다. (148.4)
 독일의 노벨 수상자인 “오토 와그너”박사는 “막스 풀랑크” 세포생리학회 지도자인 동시에 세계적인 저명한 암전문가로서, 그는 말하기를 “암의 첫째가는 원인은 세가지 비타민 B종류 즉 ”리보풀라빈“, ”나이아신“이나 ”판토텐산“ 중 한두 가지의 결핍이다”라고 하였으니, 백미나 횐밀가루가 발암과 밀접한 관계가 있음을 짐작할 수 있지 않을까요? (148.5)
 백미를 먹으면 장 속에 들어가서 “리조레신찐”이란 발암물질이 생기는 사실은 암의 예방과 치료에 일대 경종이 아닐수 없으며, 횐밀 가루 가운데는 “이산화벤질”, “사염화질소” 등의 무서운 표배제가 첨가되어 있는가하면 생명력이 없어 썩기때문에 방부제가 들어 있어, 이와 같은 물질들은 하나같이 발암성과 밀접한 관계를 가진 것입니다. (149.1)
 인체가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정상적인 신진대사가 필요합니다. 정상적인 신진대사만이 체내의 각 기관이 잘 조화를 이루어 기능을 발휘할 수가 있습니다. (149.2)
 혈액의 반응이 PH7.4라는 약알칼리성 때에 한해서만 정상적인 신진 대사가 계속될 수 있습니다. 이 숫자보다 적은때는 혈액이 산성화되므로 정상적인 신진 대사는 할 수 없어, 결국은 비정상적인 신진대사로 기울게됩니다. (149.3)
 물론, 체내에는 산성화된 혈액을 정상화시키기 위한 완충장치가 있지 않나 말씀하시겠으나, 여기에는 한도가 있고, 산성화된 혈액을 알칼리화시키는데는 혈액내의 칼슘이 소요되므로, 항상 부족 상태에 놓여 있는 칼슘의 소모도 제한을 받지 않을 수 없게되며, 일시적이라면 몰라도 계속적으로 장기화될 때에는 혈액의 산성화를 모면할 길이 없는 것입니다. 그리하여, 비정상적인 신진 대사는 결국 산성 체질을 형성하는가 하면, 때로는 과민성 체질, 즉 알레르기 등이 발생하는 과정을 밟게 되고 맙니다. 알레르기는 결코 간단히 보아 넘길 수 없는 일종의 위험 신호인 동시에, 이것이야말로 암에 걸릴 위험성을 내포한 소위 전암 체질이기도 합니다. (149.4)
 이제는 고인이 된 세계적인 암 전문가 “막스 게르손”박사는 주장하기를 “정상적인 신진대사 가운데서는 암이 발생되지 않는다. 그러므로, 비정상적인 신진대사를 정상화시킴으로 암은 치료될 수 있다.” 이와 같은 이론에 입각해서 수많은 암환자, 특히 희망이 없는 말기의 암환자를 치료하여 정상 생활을 할 수 있게까지 회복시켰으니, 세기적인 의료 선교사 “앨버트 슈바이처” 박사가 일찌기 의학 역사를 걸어간 의학의 천재라고 찬탄한 것은 결코 우연한 일이 아닙니다. (149.5)
 백미나 횐밀가루나 그 제품을 사용하는 것은 암치료에 근본적으로 위배되는 것이며, 하나님의 식품을 주신 근본 목적에 전적으로 어긋나는 것이며, 전혀 치료될 수도 없습니다. (150.1)
 (c) 자극성 조미료
 고추, 후추, 생강, 마늘, 겨자, 식초 등은 신경을 자극해서 혈액에 열이 생기게 하며, 마음의 평화를 방해하고, 피는 더러워지고, 따라서 정상적인 신진 대사에 지장을 가져 온다는 것은 극히 중요한 일입니다. (150.2)
 소나 말이 병 없이 얼마나 건강합니까? 그리고 평화스럽고, 참으로 잘 순종하지요. 소와 말이 자극성 조미 료를 먹는것 보셨습니까? 단순히 풀 먹고 물 마실 따름이지요. (150.3)
 (d) 차, 커피, 청량 음료 등
 이 가운데 거의가 다 신경을 자극해서 흥분시키는 “카페인”이 들어 있고, 피를 산성화시키고 피 속의 칼슘을 뺏아가는 설탕이 포함되게 마련입니다. 청량 음료들은 거의가 다 방부제, 색소, 향료, 카페인과 알콜, 설탕, 식품 첨가물들이 들어 있기가 일쑤입니다. 이와 같은 것은 신경을 흥분시키고 피를 흐리게 하여 체내 칼슘을 감소시키고, 따라서 비정상적인 신진대사가 치유를 방해 함으로써 암 치료를 지연 또는 불가능하게 만듭니다. 이와 같은 것은 습관성이 생기기 쉽고, 따라서 각종 병을 유발시키는 원인이됩니다. 물론, 이와 같은 것은 하나님께서 주신 것이 아니요 흑암의 세력의 영향을 받고 있는 것으로서, 하나님의 자녀는 일체 손을 댈 것이 못됩니다. (150.4)